농협, 오이데이 기념 특가행사 실시!
상태바
농협, 오이데이 기념 특가행사 실시!
  • 월간원예
  • 승인 2015.05.28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어트, 숙취해소·항노화·피부재생에 도움

다이어트, 숙취해소·항노화·피부재생에 도움

 

농협(회장 최원병)과 (사)한국오이생산자협의회(회장 홍선의, 송탄농협 조합장)는 5월 2일 ‘오이데이’를 맞이하여 4월 29일부터 7일간 오이 소비촉진을 위한 판촉행사를 실시했다.
오이데이 행사는 오이의 성출하기에 소비확대를 위해 농협중앙회와 (사)한국오이생산자협의회 소속 농협이 매년 공동으로 실시하는 행사로 오이의 효능 소개·오이 나눔 행사·소비 특판전 등을 실시,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4월 29일에는 농협삼송유통센터(경기도 고양)에서 오이 생산 농가와 함께 오이데이 주간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 오이 조형물 리프팅 시연·오이 시식·오이의 기능성을 소개하여 소비자들의 관심도를 높였다. 또한 4월 30일부터 5월 5일까지 6일간 농협의 수도권유통센터 양재, 고양, 성남, 삼송, 수원, 창동, 인천 등 7개소에서 카드할인을 통해 시중대비 20% 저렴한 가격에 오이를 소비자가 구매할 수 있었다. 특히 오이요리 전시· 시식회를 경험하고 오이요리 레시피도 받을 수 있어 몸에 좋은 오이 소비 촉진에 박차를 가했다.
(사)한국오이생산자협의회 홍선의 회장은 “이번 행사는 국산 오이 성출하기를 맞아 오이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우리 농업인이 직접 재배한 건강한 국산 오이가 소비자에게 더 사랑받고 애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이는 다량의 비타민을 함유하여 숙취와 갈증 해소에 효과가 있고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비타민C와 카페인산이 풍부하여 피부를 재생하고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팩으로 활용하면 항노화 효과를 낸다. 지난해 미국의 ‘위민스 헬스’에서는 메이플시럽·코코넛오일·잎채소와 함께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 4가지로 오이를 선정하기도 했다.

취재/최서임 국장

<자세한 내용은 월간원예 6월호 참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