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2019년 3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 월간원예
  • 승인 2019.02.2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간원예=편집부] 

과수 돌발해충 방제 총력 ‘모스피란 수화제’
국내 유일 돌발해충 4종 등록약제 ‘모스피란’

이처럼 작물에 큰 피해를 유발하는 돌발해충인 갈색날개매미충, 꽃매미, 미국선녀벌레, 복숭아씨살이좀벌은 발생시기가 비슷하고 흡즙성 해충이라는 공통점이 있어 흡즙성 해충 전문약제로 동시방제가 가능하다. 경농의 ‘모스피란 수화제’는 40여개 이상의 작물에 40여개 이상의 해충이 등록되어 있으며, 안전하고 효과 빠른 종합살충제로 농업인들 사이에 인기가 매우 높은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돌발해충인 갈색날개매미충, 꽃매미, 미국선녀벌레, 복숭아씨살이좀벌을 동시에 방제할 수 있는데, 약충과 성충 모두에 속효성과 지속성을 같이 발현하기 때문에 방제효과가 탁월한 것이 특징이다.경농 1899-0584

벼농사 준비의 첫 단추 … 종자소독약 1위 ‘키맨’ 
팜한농의 ‘키맨 종자처리액상수화제’는 기존 종자소독약과 달리 볍씨 속까지 깨끗하게 소독하는 키다리병 전문 종자소독약으로, 모판뿐만 아니라 본답에서도 방제효과가 탁월하다. 볍씨에 잘 부착돼 약효가 오래 유지되며 국내 20대 벼 품종과 호남지역에서 주로 재배하는 품종에 약해 우려 없이 안전하게 널리 사용되고 있다. 2년 이상 연속 사용해도 저항성이 나타나지 않고 우수한 약효를 발휘해, 2014년 출시 이래 종자소독약 시장 1위를 자랑하고 있다(종자소독약 출고가 기준).
키맨은 벼 종자소독(키다리병, 잎도열병, 깨씨무늬병), 잎도열병에 등록돼 있으며 종자침지, 습분의처리, 육묘상 관주처리를 비롯해 정부 보급종 소독방법인 분무처리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팜한농 1644-0901

블랙박스 입상수화제 / 탄저병 전문 종합살균제
작용기작이 다른 두 약제의 혼합제로 적용대상이 넓고, 저항성 관리에도 효과적이고
살포 후 식물체의 표피 왁스층에 강하게 부착되어 유효성분이 계속하여 재분배되어 오랫동안 효과가 지속되며, 강우에 대한 영향을 거의 받지 않으며
유효성분이 식물체 내부로 침투이행 및 침달효과를 통하여 감염된 병원균을 강하게 억제하고, 약제가 처리되지 않은 잎 뒷면까지 약효가 고르게 나타납니다.. 해충에 대한 섭식 및 흡즙중단 효과가 있어 작물에 피해를 최소화합니다.
성보화학 02-3789-3900

간편하고 꼼꼼하게 훈연처리로 깔끔한 방제
‘젬머’ 과립훈연제 

젬머 과립훈연제는 플룩사피록사드(다2) 단제로 잿빛곰팡이병, 잎곰팡이병 등 하우스 작물 주요병해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약제이다. 플룩사피록사드는 침투이행성이 좋아 약제 살포전기 발생되어 있는 병반의 치료는 물론, 신엽까지 이행되는 약제 성분이 병의 추가 발생을 막아 준다.
 과립훈연제의 특성상 하우스 체적에 맞추어 약제를 개봉 후 점화하여 적정위치에 놓아주면 분출된 연기 내에 살균성분이 작물 전체에 골고루 접촉되어, 간편하고 꼼꼼하게 병해 방제가 가능하다. 또한 과습한 기상상황에서 일반약제 살포로 하우스 내부 습기가 높아져 병발생 우려가 큰 시기에, 훈연처리는 편리함과 동시에 병 발생 밀도를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동방아그로 1644-7337

생장 억제해 상품가치 높여주는 ‘유원비나인’
유원에코사이언스의 유원비나인이 2018년 12월부터 생산을 재개하여 농업인들에게 공급하게 되었습니다. 유원비나인은 화훼류(포인세티아, 국화)에만 사용되는 생장조정제이며, 생장을 억제함으로써 상품가치를 높여주는 왜화제입니다.
유원비나인은 화훼류 전용약제이므로 식용작물에는 절대로 사용할 수 없는 제품입니다. 자세한 판매 관련 문의사항은 유원에코사이언스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유원에코사이언스 031-291-6106

벼 모판에서 발생하는 잘록병 방제효과 우수 ‘잘록엔’ 
분상성액제는 “하아멕사졸 30%”+“펜치오피라드 5%” 구성되어 있습니다. 
[잘록엔]의 하이멕사졸은 잘록병 병원균에 대한 우수한 활성과 외부환경에 의한 작물 스트레스 경강효과(뿌리생육 촉진, 내한성 증대등)를 갖고 있으며, 펜치오피라드는 우수한 예방 및 치료효과로 병원균의 발아부터 포자형성 단계에 작용을 합니다. 
과수, 채소의 곰팡이성 병원균 및 잘록병에 우수한 효과를 발휘하며, 꿀벌, 천적 등 유익충에 안전한  제품입니다.
SG한국삼공(주) 080-899-30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