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미리 보는 농업기계 박람회
상태바
2019 미리 보는 농업기계 박람회
  • 국정우 기자
  • 승인 2019.04.0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김제 농업기계박람회

2019년 4월 2일부터 나흘간 경북 상주시에서 상주농업기계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를 기점으로 올한해 대전, 나주, 진주, 김제 등지에서 농업기계 관련 박람회가 예정돼 있다. 월간원예는 영농기를 맞은 현장에 도움이 되고자 미리 보는 농업기계박람회를 통해 우수한 농기계와 자재를 소개하고자 한다.

 

 

강력한 내구성과 철저한 사후관리, (주)피스

1959년 설립해 지난 반세기 동안 문구와 공업용 스태플, 공구제조 판매의 한길을 걸어온 (주)피스는 사업영역을 농업용 제품으로도 확대해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60년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믿음과 신뢰를 최우선으로 여기고 있다.
주요 취급 품목으로 원예자재류, 인삼밭 설치용 공구류, 소포장 기계류이며, 특히 과수용 초경량 전동가위, 가지 유인 결속기, 접목가위, 주먹가위 등이 추천품목이며, 안전하고 편리한 독일제 농축산용 급유기도 최근 선보였다. 
문의 : (주)피스 032-814-7603

 

자체개발과 고급자재로 차별화, 신한에이텍(주)

신한에이틱(주)는 1995년 1월 설립해 양액기 및 환경제어 시스템 연구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양액시스템은 시간제어, 광량제어, 외부신호제어, 유량관수 등을 지원하며, 복합환경 자동제어 시스템은 다양한 통신방식 사용, 컴퓨터 다운시 설정값 유지기능 및 기기작동 100%를 보장한다.
신한에이텍(주)는 향후 국내시장뿐 아니라 해외시장을 공략해 수출비중을 전체 매출의 40% 수준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을 세웠다. 
문의 : 신한에이텍(주) 055-272-0482

 

평범함 속 새로움을 추구하다, (주)정일글로켐

숨 쉬는 알루미늄으로 농민의 활동성을 이끌어내고 있는 (주)정일글로켐. 이처럼 (주)정일글로켐에서 판매되고 있는 ‘알파 알루미늄 패딩’은 농업용 원단에 알루미늄이 코딩되어 있어 고 반사율과 단열성, 보온성을 유지하면서 수증기까지 통과하는 투습기능을 가지고 있다. 
‘알파 알루미늄 패딩’에 사용되는 알루미늄은 비닐하우스 보온과 축사 및 양식장 등 보온이 필요한 곳에 사용되며, 얇은 두께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보온력을 가지고 있다. 아울러 가벼운 중량으로 농민들이 입고 활동해도 좋을 만큼 활동성을 높이는데 보탬이 된다.
문의 : (주)정일글로켐 02-3452-2849

 

시설하우스 내 온도편차 해소, 대동기업사

대동기업사는 1976년 9월 창립해 국내최초의 공업용 환풍기 특허를 취득했다. 약 40여 년 동안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통적 응용기계류를 전문생산·판매하고 있다. 대동기업사는 환풍기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새로운 기술을 연구·개발하여 공업용 환송풍기부터 농축산용까지 전 분야에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저희 대동기업사는 국내 최우수 기술력을 확보한 업계 선두주자로서, 진동과 소음이 없는 환송풍기와 공기순환 히터팬 등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소비자가 만족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문의 : 대동기업사 053-424-7883 

 

작물맞춤형 점적관수로 농작물 ‘쑥쑥’, 에스지티주식회사

30년 동안 과학적인 제조와 설계기술을 바탕으로 편리성과 안전성 등 다양한 성능을 인정받은 시설원예 전문기업인 에스지티주식회사의 애그레보는 여과장치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압력조절장치를 통해 처음부터 끝까지 일정한 양의 물을 공급하는 것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물의 혼탁정도와 관계없이 막하지 않으며 물이 공급된 후부터는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해 생산소득 증대 효과를 볼 수 있다. 한편, 에스지티주식회사는 앞으로 애그레보 외에도 차별화된 첨단온실 등을 개발해 농가들이 더욱 편리하게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다양한 연구를 시도하겠다고 밝혔다.문의 : 에스지티 주식회사 061-724-8989

 

‘광분사 포그’  저압으로 넓은 범위, 물샘관수자재   

물샘관수자재에서 국내 최초로 개발한 광분사 포그는 빠르게 변하는 기후변화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분사경이 일반 포그에 비해 2배 이상 넓어 0.5~1 bar에서도 관수가 가능하고 노즐 구멍 막힘이 없고 분해조립도 간편해 청소가 편리하다. 광분사 포그는 기존관수 시설을 활용할 수 있어 유지비용이 적다. 광분사포그는 60㎝ 높이에서 물을 분사했을 때 무려 직경 160㎝까지 넓게 퍼져나가기 때문에 기존 포그와 차별화된 제품이다. 물샘관수자재의 포그는 온실 냉난방 및 과수원 관리에 획기적인 경영개선을 가능하게 하는 제품이다. 
 문의 : 055-352-2110

 

아그론, ㈜미소텍 

(주)미소텍에서 판매되고있는 농업용 비닐하우스 아그론은 가볍고 질기며 오래가고 유연하여 어떤용도에도 설치가 간편합니다. 넓은 폭으로 사용을 원할 경우 열 접착하여 원하는 폭과 길이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특히 인장강도 및 인열강도가 매우 우수할뿐 아니라 자외선 차단제와 내약품성 첨가제를 혼합 처방한 제품으로 안정적인 내구성이 보장됩니다.
직조필름 고강도 실을 격자 무늬형태로 제작하여 뛰어난 인장력과 인열강도를 제공하며 산란광 투명 직조필름의 내부로 광선이 투과되면서 산란광으로 변환하여 내부의  채광에 방에가 되지않습니다. 고품질화 산란광은 광합성 작용과 높은 품질의 균일성에 도움을 줍니다.
문의 : 02-515-9970

 

제초제가 필요 없는 ‘칼날 회전식 제초기, ’아세아기계산업 

 아세아기계산업의 특허 신제품인 ‘칼날 회전식 제초기’는 로타리에 탈부착해서 사용할 수 있다. 칼날이 부착된 기어박스를 로타리 좌우에 부착해서 사용한다. 
또한 칼날 회전 속도가 빨라서 제초 효과가 탁월하다. 제초제가 필요 없는 친환경 농기계다. 
제초 폭에 따른 마력은 5.5~6.5마력 이상으로 출력이 뛰어나며 작업 능률도 뛰어나다. 시간당 약 1800~1900㎡(520~600평) 면적을 제초할 수 있다. 과수원과 각종 밭작물 재배지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문의 : 아세아기계산업 053-817-6790

 

스마트농기계(다목적 휴립복토기), 익산농기계  

줄뿌림 비료살포를 비롯하여 로터리작업, 배토기작업, 제초작업, 비닐피복작업, 파종작업등 6공정의 농작업을 한번에 끝냄으로서 농가의 획기적인 노동력절감과 함께 생산성향상, 적정비료시비로 인한 제초효과와 토양오염방지효과를 거둘수 있다고 회사측은 말했다.
부착된 「스마트 농기계」를 사용하게 되면, 넓게 뿌리는 살포기보다 작물에 직접 줄뿌림 함으로써, 작물이 속성재배되고(담배기준 10일정도 빠름) 비료를 약 50%정도 절약할 수 있어서 농가 소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친환경 농기계이다.
문의 : 063-291-70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