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생명환경농업 재배기술’ 3종 발간
상태바
고성, ‘생명환경농업 재배기술’ 3종 발간
  • 월간원예
  • 승인 2011.04.04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 ‘생명환경농업 재배기술’ 3종 발간

고성군은 생명환경농업 재배기술과 관련 책자를 발간해 농업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책자는 ‘2010년 실증시험 연구개발보고서’, ‘생명환경농업 천연농약 제조용 식물도감’, ‘천연비료(영양제) 제조방법 및 활용기술’등 3종 600부에 이르며 읍·면사무소 등 관심 농업인에게 배부하고 있다.
‘2010년 실증시험 연구개발보고서’는 생명환경농업을 추진하면서 영농현장에서 나온 개선사항들을 1년간 실증시험을 통해 연구한 결과를 정리한 자료로 현장 애로기술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뿐 아니라, 2011년 생명환경농업 재배력 정립에 반영될 계획이다.
‘생명환경농업 천연농약 제조용 식물도감’은 작물 병해충 예방 및 치료를 위하여 천연농약을 제조하는 기술 및 천연농약 제조가 가능한 식물을 체계적으로 설명한 자료이다.
‘천연비료(영양제) 제조방법 및 활용기술’은 작물 생육을 도모하는 생리활성물질, 천연비료(영양제) 제조 및 사용기술을 농업인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정리한 책자이다.
고성군은 “이번 간행한 3종의 책자는 농업인 기술보급, 생명환경농업 재배력 정립 및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실증시험 연구를 추진하여 효율성 높은 생명환경농업 정립자료를 발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고성군농업기술센터 055-670-4214

 

11.4.4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