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농업대학 제3기 입학식
상태바
의령농업대학 제3기 입학식
  • 월간원예
  • 승인 2011.04.1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농업대학 제3기 입학식

올해 첫 농식품발효과정반 개설 50명 선발

 

의령군은 지난 6일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의령농업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올해 3기째인 의령농업대학은 농식품 발효 전문가 과정을 개설하여 신입생을 모집한 결과 50명의 정예농업인이 선발돼 앞으로 24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입학생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대학 추진과정 설명과 학사운영 소개에 이어 자치회를 구성하여 과정운영에 봉사할 임원을 선출했다.
의령농업대학 과정은 7일부터 10월20일까지 주1회 교육을 실시하며 교육 강사는 한국전통주연구소 백록담 소장을 비롯 11명의 교수진을 확보하고 교육운영도 영농기 상황에 따라 탄력성 있게 운영할 계획이다.
식품발효과정 기초이론과 전통주 제조, 실습, 농업마케팅, 전자상거래, 식품위생법규 및 인·허가 농민주 면허취득 등 농식품 발효에 필요한 제조기술력과 경영능력을 겸비한 지역 농업 리더를 양성할 수 있도록 편성하여 교육하게 된다.
의령군농업기술센터 정권용 소장은 의령농업대학생이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며 “다양한 교 과목의 도입과 더불어 질적인 교육행정 서비스를 단행,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특색 있는 교재제작 및 영상물을 활용하여 알찬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의령군농업기술센터 055-570-4137

 

11.4.11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