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뜨는 종자
상태바
2019년 6월 뜨는 종자
  • 월간원예
  • 승인 2019.06.0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간원예=편집부>

재배가 쉽고 병에 강한 여름 무 ‘동하무’
아시아종묘(주)의 ‘동하무’는 뿌리의 비대가 빠르고 근형이 H형인 무 품종이다. 추대가 비교적 안정되어 있고 지상부의 어깨가 넓으며, 연부병이나 오랜 기간 연작으로 인한 위황병 등에도 내병성이 강한 품종이다.
특히, 폭염이나 집중호우, 태풍 등 여름철 기상이변에도 재배 환경에 민감하지 않아 월등한 작황을 나타내고 있어 여름철 농가 소득에도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품종이다.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은 ‘항암배추’
제일씨드바이오의 ‘항암배추’는 한국식품연구원과 국립충남대학교 식물성분 분석센터에서 각각 성분을 분석해본 결과, 항암성분의 일종인 베타카로틴과 글루코나스투틴이 일반배추보다 각각 34.5배, 33배 많이 함유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항암성분은 물론 뿌리가 일반 배추보다 커서 흡수력과 흡비력이 우수해 크기가 일반배추보다 크며 일반배추대비 가격이 비싸 농가소득 증대에 큰 도움이 되는 품종이다.

아삭한 식감과 높은 당도 ‘굿타임수박’
사카타코리아의 여름·가을 토마토 ‘썸머탑’은 근부위조병, 위조병(F:R-1,2), ToMV(TM-2a형), 반신위조병, 잎곰팡이병, 반점병, 뿌리혹선충에 내충성인 완숙출하용 배과 토마토이다.
초세는 중간 정도로 스태미너가 있고, 열과, 공동과의 발생이 적어 상품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썸머탑의 과실은 풍원형으로 과색, 착색이 뛰어나고 육질이 좋아 맛이 뛰어나다. 또한 과의 착색이 좋고 하단부터 비대력이 좋은 다수확 품종이다.

맛이 좋고, 열과에 강한 토마토 ‘썸머탑’
사카타코리아의 여름·가을 토마토 ‘썸머탑’은 근부위조병, 위조병(F:R-1,2), ToMV(TM-2a형), 반신위조병, 잎곰팡이병, 반점병, 뿌리혹선충에 저항성이 있다.
초세는 중간 정도로 스태미너가 있고, 열과, 공동과의 발생이 적어 상품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썸머탑의 과실은 풍원형으로 과색, 착색이 뛰어나고 육질이 좋아 맛이 뛰어나다. 또한 과의 착색이 좋고 하단부터 비대력이 좋은 다수확 품종이다.

강한 내병성과 뛰어난 상품성의 토마토 ‘TY아이템’
더기반의 ‘TY아이템’은 평균과중은 22~25g 내외로 고당도, 고품질 다수확이 가능한 품종이다.
TY아이템 토마토는 상품성과 수량성이 좋은 TY내병성 품종이며, 초세가 강하고 착과가 안정된 대추형 토마토로써 재배안정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저장성이 우수하고, 경도 및 꼭지 빠짐에 강해 농가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품종이다.


 

김장용 통큰 베타카로틴 배추 ‘CR동오베타’ 
동오시드의 ‘CR동오베타’ 배추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이 함유된 김장 배추 품종이다. CR동오베타는 배추의 구가 크고 맛이 좋아 상품성이 뛰어나다.
중륵이 얇은 엽수형 배추이며, 내엽꼬임 현상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구형이 H자형으로 안정적이며 내엽색이 진한 노란색이다.
CR동오베타는 바이러스에 비교적 강하나, 육묘시나 정식 후 진딧물 방제를 주의해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