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3농혁신 핵심강소농 경영개선 교육
상태바
부여군, 3농혁신 핵심강소농 경영개선 교육
  • 월간원예
  • 승인 2012.07.3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정의교)는 농업의 미래성장가능성과 잠재역량이 높은 핵심 강소농경영체 32농가를 대상으로 17일부터 18일까지 ‘3농혁신 강소농 경영개선 역량강화 심화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서는 충남농업기술원 3농혁신 강소농교육전문팀의 경영분야 전문강사와 코치 4명을 초빙해 진행하였으며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이 아닌 농가참여식 교육으로 호응도를 높였다. 특히, 내 농장 해부하기, 목표설계와 수익증진을 위한 나를 돌아보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농업경영부분의 문제점 진단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해결책을 농가 스스로 찾아내는 능력을 발견하는 시간으로 만들어졌다.
둘째날 교육에는 비용절감, 품질향상, 고객확대, 가치창조, 역량 개발의 농업경영개선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농업소득 10%향상의 목표를 설정한 실천계획서와 실행 보고서를 직접 작성하는 교육이 이어졌다.
교육에 참석한 김보곤(60세, 내산면 지티리)씨는 “이번 심화교육은 그동안의 교육과는 다르게 직접 참여하는 교육으로 농업인 스스로 내 농장에 대한 경영방향을 설정하고 문제점을 개선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며 “바쁜 영농철이지만 2일간의 교육시간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교육소감을 밝혔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3농혁신 강소농 육성으로 굿뜨래농업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대상인원을 점차 늘려 강소농 경영개선 역량강화 교육과 현장컨설팅을 강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여군농업기술센터 041-830-347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