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2019년 11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 국정우 기자
  • 승인 2019.11.0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효과! 원예용 종합 살충제 ‘프로큐어’
 ‘프로큐어 유제’는 디아마이드 계통의 신규 약제로 곤충의 근육세포에 작용하여 강력한 살충효과를 나타내는 약제다. 해충이 약제를 섭식하거나 접촉하게 되면 빠르게 섭식 활동을 멈춰 작물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강력한 침투이행성으로 강력한 살충효과와 긴 약효 지속효과를 나타낸다. 담배나방과 파밤나방 등 문제 나방류 해충뿐만 아니라 총채벌레와 진딧물, 굴파리까지 동시에 방제할 수 있는 종합 살충제다. 
경농 02-3488-5800

 

 
잿빛곰팡이병ㆍ흰가루병  에프원 액상수화제
팜한농의 신제품 ‘에프원 액상수화제’는 시설 채소의 잿빛곰팡이병과 흰가루병을 동시에 방제하는 전문약으로 유묘기, 개화기를 비롯해 작물의 전 생육기간에 사용해도 안전하다. 잿빛곰팡이병과 흰가루병은 한 세대가 짧고 반복해서 발병하기 때문에 약효 지속성이 중요하다. ‘에프원’은 약효가 2~3주 동안 오래 지속돼 잿빛곰팡이병과 흰가루병 발생을 예방하고 이미 병에 걸린 주변 작물로부터 감염되는 것을 막아준다. 새로운 물질인 아이소페타미드와 플루디옥소닐의 혼합제로 저항성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팜한농 02-3159-5500

 

 

 

시설하우스 전문 살균제  더블플레이 액상수화제
페니피롤계인 플루디옥소닐과 피라졸카복사마이드계인 펜티오피라드의 혼합제로 잿빛곰팡이병 전문살균제이다. 병원균의 포자발아 및 형성, 균사생장을 강하게 억제하며 예방 및 치료효과를 겸비하고 있다. 시설하우스 채소류의 개화기 처리시 수정 및 착과율에 대한 영향이 없으며 잿빛곰팡이병과 흰가루병을 동시에 방제할 수 있는 제품이다. 병원균의 포자발아 및 형성, 균사생장을 강하게 억제하며 예방 및 치료효과 겸비하며 시설하우스 채소류의 개화기 처리시 수정 및 착과율에 대한 영향이 없고 잿빛곰팡이병과 흰가루병을 동시에 방제가 가능하다.
성보화학 02-3789-3900

 

 

나방 저항성 관리에 필수! 나방전문 살충제! ‘알지오’ 유탁제 
나방전문 살충제인 ‘알지오’ 유탁제의 주 성분인 피리달릴은 기존 나방약제와 전혀 다른 계통의 살충제이며 나방류 해충 저항성 관리에 적합하다. ‘알지오’는 복숭아순나방, 파밤나방, 담배나방, 배추좀나방, 배추순나방, 담배거세미나방 등 인시목 해충에 강한 살충력을 발휘하고, 강력한 접촉독으로 작물 표면에 접촉한 해충을 효과적으로 방제할 뿐만 아니라, 식독 효과도 우수하여 작물체를 섭식한 유충을 치사시킨다. ‘알지오’의 주요 성분인 피리달릴은 해충의 항산화작용 억제를 통해 접촉된 해충의세포를 괴사시키고, 해충의 근력을 저하시킨다. 즉, ‘알지오’에 노출된 해충은 곧 살충효과가 발현되고, 섭식활동을 중단하게 된다. 방제효과가 우수한 만큼 약제의 작물체 접착성과 내우성이 탁월하여 약효지속기간도 길다. 또한 ‘알지오’는 꿀벌 등 유용곤충에 안전하고, 사과, 복숭아, 감귤 등 주요 과수부터 파, 고추, 오이, 배추 등 주요 채소작물까지 등록되어, 권장 사용량 및 안전사용기준을 준수하는 한, 농가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동방아그로 1644-7337

 

 

PLS에 최적화된 광범위 종합살균제 ‘트리후민’
‘트리후민’ 수화제는 광범위 종합살균제로 뛰어난 예방 및 치료효과를 겸비한 약제이다. 우수한 침투성과 침달성으로 병원균의 병반 확대를 저지하며, 내우성 또한 강하여 저농도에서 장기간 효과가 지속된다. 특히 PLS에 최적화된 약제로 과수, 채소, 잔디 등 35가지 다양한 작물과 적용병해에 등록되어 폭넓게 사용 가능하다. 또한 하우스작물에 다발생하는 흰가루병을 비롯하여 주요 병해들을 동시에 방제할 수 있는 광범위 종합살균제이다.
농협케미컬 080-234-0101
 

 

  

 

저항성 나방에 우수한효과 ‘제라진’ 
‘제라진’ 유제는 신규계통 “메타-디아마이드계”의 “브로플라닐라이드 5%”의 신규물질이다. 이물질은 완전히 새로운 작용기작(Group 30)의 신규계통 약제로서 작용기작은 억제성 신경전달물질인 GABA 유입을 차단하여 과다한 신경전달 경련, 마비, 변형을 유발하여 해충을 치사에 이르게 한다. ‘제라진’ 유제는 나방, 총채벌레, 벼룩잎벌레, 굴파리 등을 동시 방제가 가능하고 저항성 나방에 우수한 효과를 발휘하며, 우수한 침달성으로 속효성과 긴 잔효력을 갖으며, 환경변화(낮은 온도)에도 안정적인 방제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SG한국삼공 080-899-30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