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I화훼소비 촉진 행사
상태바
농협I화훼소비 촉진 행사
  • 월간원예
  • 승인 2012.10.0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으로 사랑의 마음을 전하세요”

“꽃으로 사랑의 마음을 전하세요”


“칠월칠석에는 견우와 직녀처럼 꽃으로 사랑의 마음을 전해 사랑을 이루세요.” 
농협(농업경제대표이사 김수공)과 한국화훼생산자협의회(회장 정명훈)가 칠월칠석을 앞둔 지난 8월 23일에 명동에서 화훼인들과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꽃으로 사랑의 마음을 전하세요’라는 주제로 연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연인의 날 행사는 견우와 직녀가 1년에 1번 만난다는 전설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꽃을 통해 사랑을 전하는 연인의 날’이라는 콘셉트로 매년 음력 7월 7일을 전후해 개최했다. 올해 3회째 맞이한 연인의 날 행사에는 화훼 홍보대사인 2012년 미스코리아들이 하절기 화훼 소비촉진을 위하여 시민들에게 장미꽃과 다육식물 등을 선물했다. 행사장을 찾은 연인들에게는 오작교 대신 꽃으로 만든 조형물을 배경으로 사랑을 고백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고 즉석사진을 촬영해 주는 행사도 진행하는 등 꽃과 함께 하는 연인과의 추억을 선사했다.
농협과 한국화훼생산자협의회는 “앞으로 화훼관련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꽃을 즐기는 문화를 조성시켜 국내 화훼산업 발전을 도모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정명훈 한국화훼생산자협의회장은 “칠월칠석을 맞이하여 우리 국산화훼의 우수성과 소비 촉진을 위해 한국화훼생산자협의회와 농협이 연인들이 사랑을 고백할 수 있는 프로포즈 장소를 마련했다. 사탕이나 초콜릿대신 우리 농업인들이 정성껏 재배한 꽃으로 사랑의 마음을 전하면서 칠월칠석이라는 전통 문화도 되새겨보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취재/문학박사 최서임 국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