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뜨는 종자
상태바
2019년 12월 뜨는 종자
  • 월간원예
  • 승인 2019.12.04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피에스 '칼탄대로'
피피에스 '칼탄대로'

 

복합저항성으로 성공농사 ‘칼탄대로’
피피에스의 신품종 고추 ‘칼탄대로’는 TSWV(칼라병)과 탄저병, 역병, 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에 저항성을 가진 복합저항성 품종이다.
칼탄대로는 광택이 우수하고, 건과품질이 좋으며 수량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연속착과형으로 후기까지 과형이 균일하고 착과력이 우수해 재배 농과의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시아종묘 ‘TS엘리트’
아시아종묘 ‘TS엘리트’

 

신미가 강한 복합내병계 고추 ‘TS엘리트’
아시아종묘의 고추 품종 ‘TS엘리트’는 연속 착과력 및 과색이 우수한 극대과 품종이다. 중생계 품종으로 초세가 강하고 초장과 절간이 중간이다. 
또한 과실에 광택이 있으며, 불량과가 적고 신미가 강하며 다수확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더불어 건과 품질이 우수하고, TSWV 및 역병 저항성이 있는 복합내병계 품종으로 농가 소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품종이다.

팜한농 ‘더푸른백다다기오이’
팜한농 ‘더푸른백다다기오이’

 

안정적인 초세로 다수확 생산하는 ‘더푸른백다다기오이’                                              팜한농의 ‘더푸른백다다기오이’는 초세가 안정적이고, 저온신장성이 우수하여 월동재배, 촉성, 반촉성 작형에 두루 재배할 수 있다. 
또한 초세가 안정적으로 유지되어 다수확에 유리한 품종이다. 무엇보다, 어깨색과 과피색이 짙고 과형이 균일하여 외관상 상품성이 높다.
매 수확 시마다 전체적인 과실의 균일성도 우수하다. 특히, 절간이 짧아 유인재배가 수월한 것이 특징이다.

제일씨드바이오 ‘다이어트 고추’

 

지방 생성을 억제하는 ‘다이어트 고추’
제일씨드바이오의 ‘다이어트 고추’는 세계최초 항비만 기능성 종자인 다이어트 고추로 개발되었다. 단국대학교 약학대학에서 실시된 다이어트 고추의 지방세포주(3T3-L1)에 대한 지방 생성 억제 효과 분석실험에서, 일반 고추 대비 지방 생성을 20%정도 더 감소시키는 결과를 나타냈다.
다이어트 고추는 올해부터 정식으로 농가에 공급되어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고추와 차별화된 보라색을 띄고, 식감을 자극하는 시각적인 특징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카타코리아 ‘칼라탄’

 

바이러스 복합내병계 ‘칼라탄’
사카타코리아의 ‘칼라탄’은 반직립형 초형으로 초세가 강하고, 칼라병(TSWV), 탄저병, 역병 바이러스 등 복합내병계 품종이다.
칼라탄은 착과성이 우수하고 조기 및 전체 수확량이 많은 것이 특징이며, 건과 품질이 매우 우수하고 신미가 강하다.
재배시 조기 및 전체 수확량이 많은 대과종 품종으로 충분한 퇴비와 기비가 좋으며, 생육 중기 이후에도 착과량이 많으므로 상품성이 떨어지지 않도록 지속적인 추비를 실시해야 한다.

농우바이오  ‘칼라짱’
농우바이오 ‘칼라짱’

 

내병계 고추 품종의 원조 ‘칼라짱’ 
농우바이오의 인기 고추 품종인 ‘칼라짱’ 초세가 강하고 중조생계 고품질 극대과종이다. 분지성이 강하고 착과력이 우수해 수량성이 뛰어나다.
매운맛이 강한 극대과종 품종으로 과형이 균일하고 건과의 색택과 광택이 뛰어나 홍고추, 건고추 품질이 우수하다. 
또한 칼라짱은 국내 최초 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 및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TSWV·칼라병) 내병성 품종으로, 영농비용 절감에 효과적이고 상품성이 우수해 농가 소득에 도움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