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농업의 장, 농업의 미래를 열다!
상태바
첨단 농업의 장, 농업의 미래를 열다!
  • 이태호 기자
  • 승인 2019.12.05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김제농업기계박람회
개막식에는 박준배 김제시장, 온주현 시의장 등 주요 내빈 50여명이 참석해 2017년에 이어 세 번째를 맞는 농업기계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축하했다.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상을 제시하는 ‘2019 김제농업기계박람회’가 지난달 5일~8일까지 전북 김제 벽골제에서 농업인과 관련 단체, 농기계 업체 관계자 및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료됐다.

전라북도와 김제시 주최,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 주관으로 열린 이번 박람회는 지난 박람회보다 45개 업체가 증가한 전국 238개 우수농기계 업체에서 392개 기종을 전시해 농업인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전시부스에는 과수, 경운·정지기, 농산가공기계, 농업바이오·비료·농약·종자·육묘기계, 수확용 기계, 시설원예·하우스·관수자재, 파종기 및 최첨단 ICT융복합 농기계 시설·자재 등에 이르기까지 수도작·전작·과수·축산·시설원예 분야의 다양한 농업기계를 전시해 농업인들이 우리나라 농업기계분야의 발전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했고, 농업인 상호간 농업 정보를 교환하는 기회의 장이 됐다.

 

⊙ 시설원예 참가업체를 통해 본 김제농업기계 박람회

 

소독기와 분무기 분야, (주)에스엠뿌레

(주)에스엠뿌레는 창업 이래 소독기와 분무기 분야에서 세계 최고가 되기 위한 끊임없는 투자와 노력을 기울여 왔다. 방역소독기 무건(MOO-GUN)은 강력 분사와 초미립자형 살포기능으로 미세한 곳까지 침투, 살포가 확실하다. 배터리 충전기능이 있고, 리튬이온 배터리 사용으로 길어진 사용시간을 자랑한다. 또한 5리터 약제탱크가 사용되며 PP재질 가벼운 본체와 초미립 분무로 관공서 공공시설, 교육시설, 의료시설 등 넓은 지역의 공간케어가 가능하다.
에스엠뿌레 홍기술 대표는 “소독기와 분무기 분야에서 세계 수준의 기술력과 경쟁력으로 핵심 역량으로의 극대화를 통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리기용 제초기, 아세아기계산업

제초제가 필요 없는 ‘칼날 회전식 제초기’, 아세아기계산업의 특허 신제품인 ‘칼날 회전식 제초기’는 로타리에 탈부착해서 사용할 수 있다.
칼날이 부착된 기어박스를 로타리 좌우에 부착해서 사용한다.
또한 칼날 회전 속도가 빨라서 제초 효과가 탁월하다. 제초제가 필요 없는 친환경 농기계다.
제초 폭에 따른 마력은 5.5~6.5마력 이상으로 출력이 뛰어나며 작업 능률도 뛰어나다.
시간당 약 1800~1900㎡(520~600평) 면적을 제초할 수 있다. 과수원과 각종 밭작물 재배지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창성 에어쿨러 냉풍기

창성 에어쿨러 냉풍기는 냉매를 이용한 에어컨이 아닌 쾌적하고 시원한 공기로 신선한 공기를 냉각시켜 공급하는 환경 친화적 방식으로 인체에 무해한 바람을 70m까지 멀리 빠르게 전달하며, 기존 에어컨에 비하여 월등히 전기료가 절약되며 시원한 공기를 멀리 빠르게 전달하여 평균온도 유지에 탁월하다.
무더위로 인한 가축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가축사료 섭취량을 높여 성장속도를 향상시킨다.
50평에서 150평까지 다양한 소비전력을 갖춘 모델이 출시됐다.

 

에너지절감형 알루미늄 스크린, 델텍스

델텍스에서 출시된 온실보온차광용 알루미늄 스크린은 30~70%까지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고(겨울·저녁) 여름철 실내온도를 7도이상 낮춤이 가능하고 작물별 요구되는 광량 조절이 가능하며 내구성이 좋아 장기사용이 가능해 별도의 차광망 설치가 불필요하다
작물 적합 생장 환경 유지해 생산성을 30% 향상시키며 저장기간은 40% 이상 향상이 가능하다.
부피가 작고 가벼워 설치 운반 이동이 편리하며 알루미늄 원판 특수코팅해서 자외선이 차단되며 특수 직조방식 제조로 햇빛 강도 광학적 조절장치 및 광학적 원리적용 신기술 적용이 되었다.

 

막히지 않는 점적관수, (주)에스지티

(주)에스지티 글로벌 막히지 않는 점적관수 애그보레는 막히지 않아 여과장치 없이 사용가능하고 특허받은 압력 보상장치로 물막힘 현상이 없으며 최소 관수량으로 최대의 효율이 가능하다. 또한 시작과 끝의 급수량이 일정하고 압력보상형 급수로 경사지나 땅속에서도 설치가가능하다. 우수한 재질로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며 저유량으로 넓은 면적을 동시에 관수하여 인건비, 에너지 물 절약으로 생산비가 절감되며  뿌리부위 토양에 직접관수가 가능하며 지하 다습 지상저습 유지로 병충해가 방지되며 과일의 당도 및 크기 조절가능으로 우수농산물 생산이 가능하다.

 

원격제어 양액공급기, 한가람 농업개발 아그로우

한가람 농업개발 아그로우 6000플러스 모델은 pc프로그램 및 원격 작동 및 원격제어가 가능하고 독립된 프로그램 4개로 일사전용 3개 배지함수율 및 외부센서 전용 1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일사센서 1개로 이루어져 누적일사량에 의한 프로그램 3개의 독립된 가각의 동작수행이 가능하다.
또한 4개의 프로그램별 양액 4개 중 사용양액 선택이 가능하며 4개의 프로그램별 관수량 선택분초 /유량으로 선택하여 각각 동작이 가능하다.
또한, 보조액비 공급 장치를 부착하여  보조 액비 공급이 가능하며 배지 수분함수율 제어 및 배지 온도표시가 가능하고 4개의 프로그램 관수 종료 후 각각의 밸브별 원수세척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