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2020년 1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 월간원예
  • 승인 2020.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잘류프리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 안전한 ‘잘류프리’
PLS제도가 시행되면서 많은 농업인들이 작물보호제 선택과 사용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경농에서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2020년 ‘잘류프리 입상수화제’를 선보인다. 
 ‘잘류프리’는 식약처의 잔류허용기준 면제 대상 성분으로 화학 농약중 최초로 잔류 검사가 면제 제품이다. 인축과 환경에 영향이 없는 안전성과 연속수확 작물에도 약흔이 없어 우수한 상품성의 수확물을 생산할 수 있다. 특히 고추, 딸기, 수박, 오이, 참외 등 고소득 원예작물의 흰가루병, 잿빛곰팡이병에 등록되어 있으며, 세포벽 키틴질 합성을 저해하는 작용기작으로 예방 및 치료효과도 우수하다. 작물, 인축 등 환경에도 안전하여 제품처리가 민감한 요즘, 특성화된 제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농 02-3488-5800


 

1등 종자소독약 ‘키맨’에 구리를 추가해 더 강력해져
‘키맨플러스 종자처리액상수화제’는 볍씨 껍질 내부까지 침투해 볍씨 속을 깨끗이 소독하는 ‘키맨’과 키다리병에 효과적인 구리를 조합한 신제품이다. ‘키맨’보다 키다리병 방제효과가 더 우수할 뿐만 아니라 세균벼알마름병까지 방제한다. 침지처리 시 세균 때문에 발생하는 끈적이는 점질물이나 악취가 없어 세척하지 않아도 돼 편리하며, 작용기작이 다양한 구리로 인해 저항성 관리도 강화됐다. ‘키맨플러스’는 볍씨 표면에 약제가 잘 부착돼 오랫동안 약효가 균일하게 유지된다. 국내 20대 품종과 호남지역에서 주로 재배하는 품종에 대해 약해 우려 없이 안전하다. 침지처리, 습분의처리, 정부 보급종 소독방법인 분무처리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벼 종자소독(키다리병, 깨씨무늬병, 도열병), 세균벼알마름병, 잎도열병에 등록됐다.

팜한농 02-3159-5500

 

애니탄 입상수화제
신규물질 애니탄은 과수병해 전문약으로 ‘플루트리아폴’을 주성분으로 강력한 투이행성을 특징으로 한다. 식물체 조직으로 빠르게 침투이행 되어 내부에 감염된 병원균에 대하여 빠르게 효과를 나타내고, 조직 내에서 유효성분이 물관부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이동하게 됨으로써 약제가 살포되지 않은 신초 및 새로운 조직에도 강력한 보호효과를 나타낸다.                     

성보화학 02-3789-3900


 

 
모스킬 액상수화제 
액 모스킬 상수화제는 2019년 처음으로 IRAC에 등재된 30번 작용기작 약제 중 나방에 특이 활성을 갖는, 브로플라닐라이드(5%) 제품으로 기존약제 저항성 나방 및 벼룩잎벌레 방제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가바수용체에 입체적 변형을 일으키는, 모스킬은 가바에 의한 염소이온 이동을 막아 해충의 자극억제 신호를 방해하여, 과다한 자극으로 경련 및 구토를 빠른 시간에 유도한다. 결과적으로 해충의 반응 및 치사에 이르는 시간이 극히 짧아 작물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약제이다. 
모스킬은 과수 복숭아순나방, 채소 파밤나방, 담배나방 등 주요해충에 대한 약효가 2주이상 지속된다. 특히 기온이 낮아 나방에 대한 살충제 활성이 떨어지는야간및비에의한살충제유실이우려되는잦은강우시기에도약효가안정적으로유지된다. 한편 모스킬은 벼룩잎벌레에 특이 활성을 보여, 십자화과 작물을 나방 및 벼룩잎벌레로부터 동시에 보호할 수 있다.

동방아그로 1644-7337

 

안정적 효과의 종합살균제 ‘렌비어’
2020년 신제품 렌비어는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신물질 원예 종합살균제이다. 
기존 약제에 저항성을 보인 병원균에 대해 우수하고, 안정적인 약효를 보인다. 다양한 환경에서도 균일하고 안정적으로 약효가 발현, 저온기에도 침투이행 효과가 강하며 빠르고 긴 약효지속효과를 나타낸다. 내우성이 뛰어나 장마전이나 우기 중에 사용해도 좋으며, 각종 병해의 발생 전이나 발생초기에 살포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특히, 뛰어난 안전성으로 배 개화기는 물론 전 생육단계에 안전하고 안심하게 사용가능한 약제이다.                                         

농협케미컬 080-234-0101


 

“나방, 노린재, 진딧물”을 한번에~ 
「나노진」 액상수화제는 “디아마이드계“의 “클로란트라닐리프롤 2.5%”의 나방전문성분과 “설폭시민계”의 “설폭사플로르 3.1%”의 노린재, 진딧물 방제성분의 이상적인 합제로 제품명에서 나와 있듯이 “나방, 노린재, 진딧물”을 한번에 방제가 가능한 제품이다.  「나노진」 액상수화제는 드론 방제에 최적화된 종합살충제이며, 포식성 응애류 및 유용곤충에 영향이 적어 IPM(종합적해충방제)에 적합하다. 또한, 잔효성이 우수하고 기존 살충제에 저항성을 나타내는 해충에 우수한 방제효과를 나타내며, 빠른 섭식억제 효과로 작물의 피해를 최소화 한다.

SG한국삼공 080-899-30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