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쥬키니의 비밀, 정답은 ‘아미노산’
상태바
1등 쥬키니의 비밀, 정답은 ‘아미노산’
  • 국정우 기자
  • 승인 2020.02.0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쥬키니 박철영 김숙이 부부

서울 가락시장에서 가장 높은 가격을 받는 쥬키니. 바로 박철영 김숙이 부부의 하우스 가면 만날 수 있다. 40년째 농업에 종사하며 여름에는 수박과 열무, 겨울에는 쥬키니를 생산한다는  대표. 그들이 가진 1등 쥬키니 비법을 들어본다.

잎과 줄기 튼튼하게 만드는 것이 관건
적절한 시기에 비료 주어야

총 1300평(0.4ha). 수막으로 이루어진 하우스에 파릇파릇한 쥬키니가 가득 달려 있다. 다른 작물보다 손이 덜 가 편하다는 박 대표의 설명과는 다르게 하우스 안 쥬키니들은 특별히 관리한 듯 윤이 나고 유난히 싱싱했다. 한평생을 농업에만 종사하며 그중 호박만 줄곧 재배해 왔다는 박 대표. 1등 품질 쥬키니의 비법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주저 없이 대답한다.
“충분한 아미노산 공급이 중요합니다. 사실 쥬키니는 다른 작물에 비해 병해가 적은 편이라 손이 많이 갈 게 없어요. 시기에 맞춰 방제하고 뿌리와 줄기, 잎이 튼튼하도록 비료 투입을 충분히 해 주어야 해요.”
박 대표가 쓰는 비료는 주식회사 카프코에서 공급하는 뽀빠이 입제. 40여 년의 역사와 기술을 바탕으로 기능성 비료, 4종 복합비료, 친환경 유기농업자재 등 경쟁력 있는 상품개발로 유기 아미노산 비료 시장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주)카프코에서 생산한다. 특히 뽀빠이 입제는 토양개량과 영양제 역할을 동시에 해결하는 전천후 비료로 특허까지 받은 제품이다.
“뽀빠이를 사용하고부터는 잎이 튼튼하고 호박도 커지고 생산도 많아졌어요. 쥬키니는 매일 수확해 이틀에 한 번 가락시장으로 보내는데 제가 1등을 합니다. 품질이 좋아 높은 가격을 받는 건 당연하죠.”

쥬키니
쥬키니
뽀빠이입제
뽀빠이입제

동물성 아미노산 뿌리발달에 크게 영향
시기 관계없이 도포할 수 있어 편리

박 대표가 다년간 사용 중인 뽀빠이 입제는 공인기관에 분석한 결과 시비에 다른 피해 발생이 0%에 수렴했고, 수수 및 착립수, 등숙률, 천립중이 높게 나타났으며 우수한 생육상태와 탁월한 증수 효과가 입증되었다. 전작물에 사용이 가능한 이 뽀빠이 입제 안에 다량 함유된 천연 유기질 케라틴 약 18종의 동물성 아미노산은 식물 뿌리 발달의 활성화를 자극하고 생장점의 세포분열을 유도하여 새 뿌리의 발육도 돕는다. 전 생육 기간에 사용이 가능하며 식물체 내 단백질 합성에 깊이 관여하여 초세확보는 물론 생육 발달에 효과가 좋은 것은 물론이다.
“물은 한 달 중 15일을 주고, 뽀빠이는 10일에 한 번씩 도포하는데 수확량이 월등히 좋습니다. 소속되어있는 작목반에도 소문이 났어요. 쥬키니 덕분에 농사가 아주 재미있습니다.”
쥬키니 덕분에 노후 걱정이 사라졌다는 박철영대표. 잘 맞는 비료를 적당한 때에 시비하는 것을 거듭 강조하며 뽀빠이 입제의 사용을 적극적으로 추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