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뜨는 품종
상태바
2020년 7월 뜨는 품종
  • 월간원예
  • 승인 2020.07.0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은 ‘항암배추’
제일씨드바이오의 ‘항암배추’는 한국식품연구원과 국립충남대학교 식물성분 분석센터에서 각각 성분을 분석해본 결과, 항암성분의 일종인 베타카로틴과 글루코나스투틴이 일반배추보다 각각 34.5배, 33배 많이 함유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항암성분은 물론 뿌리가 일반 배추보다 커서 흡수력과 흡비력이 우수해 크기가 일반배추보다 크며 일반배추대비 가격이 비싸 농가소득 증대에 큰 도움이 되는 품종이다.

 

 

 

 

 

생리장해에 강한 기능성 배추 ‘맛있는가을베타배추’
팜한농의 ‘맛있는가을베타배추’는 베타카로틴 성분 함량이 높은 기능성 배추로 생리장해에 가장 강해 재배안정성이 탁월하다. 고소한 맛과 진한 노란색의 내엽색이 돋보이며, 기존 베타품종에 비해 구 크기와 숙기를 개선해 상품성이 높아졌다. 절임배추에 최적화된 ‘맛있는가을베타배추’는 수분 함량이 적고, 중심부의 당도가 약 9브릭스로 치감과 맛이 좋다. 구 크기는 일반 김장용 품종 대비 약 90~95% 수준으로 기존 베타품종군보다 수량성이 높다.

 

 

 

 

 

 

 

최고의 맛과 품질을 겸비한 ‘청명가을배추’
농우바이오의 ‘청명가을배추’는 외엽색이 농녹색으로 내서성이 양호하여 추석 전부터 김장때까지 수확이 가능한 품종이다. 
내부색은 진한노란색이며, 엽수분화가 많고 중륵이 얇아 품질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중륵의 뻗는 힘이 우수하여 수확기가 지나도 꼬임현상이 적은 품종이다,
결구형태는 포피 원통형으로 구형이 우수하며 수분함량이 적당하여 맛이 좋고, 재포성이 우수하여 청기가 오래 유지되며 뿌리혹병(race4) 저항성으로 재배가 용이하다.

 

 

 

 

 

 

 

베타카로틴 고함유의 품질 우수한 ‘골드베타’
피피에스의 가을배추 ‘골드베타’는 외엽이 진하고 광택이 있는 반포피 원통형 배추다. 골드베타는 결구내엽이 매우 진한 황색이며, 엽수형배추로 품질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내엽 배열이 우수한 중생계 가을배추로서 재포성이 뛰어나다. 
골드베타는 미숙퇴비를 사용하거나 일시에 질소질 비료가 과다하면 깨씨무늬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비배 및 수분관리에 유의해야 하며, 숙기가 비교적 빠른 품종으로 수확 시기를 늦추면 내엽꼬임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혈당강하 효과와 아삭한 식감의 ‘미인풋고추’
아시아종묘의 ‘미인풋고추’는 잎 색이 연한 녹색에 초세가 강하다. 착과력이 좋아 재배가 수월한 편이며 불량과가 적은 다수확 대과 품종이다. 길고 곧은 형태를 가지고 있고, 맵지 않으며 육질이 아삭하고 즙이 많다.
미인풋고추에는 혈당을 떨어뜨리는 AGI(알파글루코시다제 억제제) 성분과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의 함량도 높아 건강 식품으로도 좋다. 최근 여러 방송 매체에 소개되며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무사마귀병에 강한 가을배추 ‘솔바람골드’
사카타코리아의 가을배추 ‘솔바람골드’는 무사마귀병에 강한 김장용 품종으로 밑과 구폭이 커 구형이 우수한 배추이다.
솔바람골드는 외엽색이 농녹색으로 진하고, 반포피 원통형으로 입모상태가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결구 내엽 황색계의 엽수형 배추로 중륵이 직립이고, 수분함량이 적어 맛과 품질이 좋아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품종이다.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