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뜨는 품종
상태바
2020년 11월 뜨는 품종
  • 국정우 기자
  • 승인 2020.11.0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온기까지 과색이 진한 명품오이!


굿모닝 백다다기는 흰가루 내병계 품종으로 과색이 진한 것이 특징이다. 저온신장성이 우수하고 연속 착과 및 비대성이 우수한 상품성이 높은 품종이다. 잎이 작고 절간이 짧아 재배가 용이해 농가들한테 인기가 좋다. 굿모닝 백다다기는 반촉성재배로 시설재배하여 12월에 정식하는 품종이다. 저온신장성이 우수하며 연속 착과 및 비대성이 우수합니다. 잎이 작고 절간이 짧아 재배가 용이하다.

 

 

 

 

신미가 강한 극대과종의 복합내병계 고추 TS엘리트


아시아종묘(주)의 고추 품종 ‘TS엘리트’는 연속 착과력 및 과색이 우수한 극대과 품종이다. 중생계 품종으로 초세가 강하고 초장과 절간이 중간이다. 과실에 광택이 있으며, 불량과가 적고 신미가 강하며 다수확이 가능하다. 건과 품질이 우수하고 TSWV 및 역병 저항성이 있는 복합내병계 품종이다.

 

 

 

 

건과품질 및 수량성이 우수한 조생 대과종! 칼라탄


반직립형 초형으로 초세가 강한 TSWV, 탄저병, 역병, 바이러스 복합내병계 품종이며 착과성이 우수하고 조기 및 전체 수확량이 많다.


건과형이 균일하고 광택이 강한 조생 대과종으로건과품질이 우수하고 신미가 강하며 과형이 큰 대과종으로 화건 건조가 유리하다.

 

 

 

 

바이러스와 탄저병에 강해 재배안정성 우수한 고추! 


‘티탄대박고추’는 복합 병(TSWV, 탄저병, 역병) 저항성 품종으로 경기 안성·이천, 강원 영월, 충북 괴산, 충남 서산, 전북 임실, 전남 장흥·영광, 경북 영주·봉화·의성 등 전국 시범포에서 안정된 작황이 입증됐다.

매운맛이 강한 대과종으로, 칼라병(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 TSWV) 저항성은 기본으로 탄저병에 강하고 품질까지 좋은 고추다. 바이러스에 강하고 토양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우수하여 작황의 기복이 적다. 또한 절간이 짧아 재배 관리가 쉽고 착과성이 우수하다. 초세가 강하면서 소엽이고 후기까지도 단과현상이 적어 상품성이 우수한 과를 수확할 수 있다.

 

 

 

AGI를 다량 함유되어 혈당을 떨어뜨리는 기능성 당조고추


우리나라 고추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기능성 고추로 [AGI] α-glucosidase inhibitor 함유 하고 있다. 기능성 성분인 AGI를 다량 함유되어 혈당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는 세계 최초 기능성 고추이며 과색은 연노랑색에서 빨간색으로 변화하며 풋고추, 홍고추전용 품종이다.

파프리카처럼 생식용이나 샐러드용으로 이용해도 좋으며 맵지 않아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식용이 가능하다. 하우스전용이므로 노지재배시 병에 약하고 수확량이 적을 수 있다.

 

 

 

역병 및 청고병에 강한 복합저항성 품종 PHC-2919


피피에스 PHC-2919는 역병 및 청고병에 강한 복합저항성품종이며 접목친화성이 우수하다. 배축굵기가 적절하여 접목작업이 용이하고뿌리의 활력이 강하여 후기까지 세력유지가 유리하다. 초세가 강하므로 웃거름 위주로 재배하고  초세 관리에 주의해야한다.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