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현장맞춤형 농기계 실용 교육 실시
상태바
고흥군, 현장맞춤형 농기계 실용 교육 실시
  • 김민지
  • 승인 2021.02.1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군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는 본격적인 영농철 이전 농업인들이 현장에서 필요한 용접기술 교육과 소형굴삭기 교육 2개 과정을 농가 부담없이 215일부터 312일까지 실시하기로 하였다.

 

실전 용접기술 교육은 60명을 대상으로 215일부터 36일까지 3주간 운영할 예정이고, 소형굴삭기 실습교육은 40명을 모집하여 38일부터 5일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들의 농업기계 활성화 촉진과 인건비 및 경영비 절감을 위해 실시하며 용접기술과 소형굴삭기 작업기술에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용접교육은 용접초보자나 평소 용접을 접해보지 못한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용접분야 최고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철저한 이론교육과 용접 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예방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또한 실습교육은 한사람도 빠짐없이 안전장비를 착용하고 전문강사와 1:1 매칭 하여 수준 높은 교육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소형굴삭기 현장실습교육 또한, 응급정비요령 및 실제 농업 현장에서 돌발 상황에 대한 해결능력 향상과 응급 상황 시 대처능력을 높이는 등 현장밀착형 교육을 실시하여 교육생들의 만족도와 영농철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영된다.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