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친환경농산물 구입 인증 ‘유기데이’ 행사 운영
상태바
홍성군, 친환경농산물 구입 인증 ‘유기데이’ 행사 운영
  • 김민지
  • 승인 2021.05.3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유기농업특구로 지정된 홍성군이 오는 62일 유기데이(62day)를 맞아 농산물 소비확산을 위해 온라인 유기데이 행사를 추진한다.

 

홍성군친환경농업협회와 함께 추진하는 이번 유기데이 행사는 홍성군 내 친환경농산물매장에서 홍성에서 생산된 친환경농산물을 구입한 후 SNS채널에 인증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62명에게 6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62일부터 8일까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자신의 SNS채널에 친환경농산물 구매인증사진을 게재하고 유기데이 홈페이지에 이벤트 신청을 하면 된다. 행사참여 및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 유기데이(62day)홈페이지 혹은 농업정책과 친환경농업팀에 문의하면 된다.

 

유기데이 행사를 주관하는 홍성군친환경농업협회 정상진 대표는 지역의 생산자와 소비자가 소통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친환경농산물 소비자를 대상으로 이번 행사를 계획했다.”면서 이런 행사를 통해 친환경 농산물은 물론 지역의 농업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나아가 친환경 농업을 하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유기데이(62day)는 유기농과 비슷한 발음을 가진 62일을 기념일로 정하고 소비자들이 친환경농산물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친환경농업단체연합회에서 2006년에 지정한 날이다.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