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송계양파 직거래 장터 성황리 마무리
상태바
제천시, 송계양파 직거래 장터 성황리 마무리
  • 김민지
  • 승인 2021.07.14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는 지난 2일부터 11일까지 열린 월악산 송계양파 직거래 장터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제천시는 지난 2일부터 11일까지 열린 월악산 송계양파 직거래 장터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양파 수확시기에 맞춰 농업인의 소득 증대를 위해 개최됐으며 생산자와 소비자간 품질 좋은 송계양파 직거래를 통해 제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에게는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월악산 송계양파는 큰 일교차와 석회암지대의 좋은 토질에서 생산돼 맛도 좋고 저장성이 탁월해 웰빙시대 인기품목으로 자리 잡아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의 전화문의가 빗발치는 등 폭발적인 반응으로 주문이 밀릴 정도로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월악산송계양파영농조합법인 김명수 대표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예년과 같은 축제를 겸한 직거래장터가 아니었지만, 드라이브스루, 워킹스루 등을 통해 많은 분들이 찾아 주셨다” 며, “월악산 송계 양파에 뜨거운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신 시민 및 관광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직거래 행사 종료 후에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송계양파를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제천시 로컬푸드 판매장 및 공공배달앱 ‘배달모아’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