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뜨는 품종
상태바
2021년 8월 뜨는 품종
  • 서형우
  • 승인 2021.07.2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우바이오 '케이파워'

 

초형이 입성으로 재배가 안정적인 ‘케이파워’

 

농우바이오에서 개발한 ‘케이파워’는 6월 상순 수확이 가능한 중만생종 양파다. 초세가 강해 후기 구 비대에 용이한 다수확 품종이다. 외형적으로 허리가 높은 구형으로 구가 이쁘고 구색이 진해 상품성이 좋다. 또한 초형은 입성이기 때문에 병충해 및 재배 관리가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저장성이 양호해 중장기 저장도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양파는 일본산 품종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농우바이오에서 개발한 케이파워는 이를 대체할 훌륭한 품종이다.
 

 

 

 

아시아종묘 '오레오'

 

추대·분구 안정적, 저장성 뛰어난 고품질 양파 ‘오래오’


아시아종묘의 중만생종 양파 ‘오래오’는 저장성이 뛰어난 고품질 양파이다. 3~4겹의 황색 껍질이 치밀하게 구를 감싸고 있어 병해충의 침입을 물리적으로 막아주고, 직경 10cm 내외의 굵직한 구는 단단해 오래 저장할 수 있다. 추대와 분구가 안정적이며, 일반적인 중만생 양파에 비해 수확이 빠르다는 것도 장점이다. 구는 고구형의 원형으로 밑까지 동그란 형태로 상품성이 뛰어나다.  

 

 

 

 

아시아종묘 '솔바람골드'

 

무사마귀병에 강한 내병성 품종 ‘솔바람골드’


사카타코리아(주) 내병성의 배추 ‘솔바람골드’는 무사마귀병에 강한 김장용 품종으로 밑과 구 폭이 커 구형이 우수한 배추다. 외엽색이 농녹색으로 진하고, 반포피 원통형으로 입모상태가 뛰어나다. 결구 내엽 황색계의 엽수형 배추로 중륵이 직립이고 수분함량이 적어 맛과 품질이 훌륭하다. 유의사항으로는 무사마귀병에 강하나 새로운 균주 및 재배지역에 따라 무사마귀병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시험재배 후 재배하는 것이 좋다.

 

 

팜한농 ‘흥농통큰월동배추’

 

내한성 뛰어난 만생종 겨울배추 ‘흥농통큰월동배추’


‘흥농통큰월동배추’는 2021년 신품종으로 추위에 버티는 힘이 강한 만생종 겨울배추다. 배추 구형이 우수하고 통이 클 뿐만 아니라, 도매시장에서 선호하는 규격에 적합한 배추다. 내엽색이 진한 노란색으로 내엽 꼬임증상이 없고 잎이 얇아 품질이 우수하다. 또한 액아 발생이 없고 석회결핍증상 및 깨씨무늬증상 등의 생리장해에 강하다. 국내에서 수집된 여러 뿌리혹병 균주에 강한 CR계 배추로 재배하기도 쉽다.
 

 

 

 

동오시드 'CR동오베타'

 

김장용 통 큰 베타카로틴 배추 ‘CR동오베타’ 


동오시드의 ‘CR동오베타’ 배추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이 함유된 김장 배추 품종이다. CR동오베타는 배추의 구가 크고 맛이 좋아 상품성이 뛰어나다. 중륵이 얇은 엽수형 배추이며, 내엽꼬임 현상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구형이 H자형으로 안정적이며 내엽색이 진한 노란색이다. CR동오베타는 바이러스에 비교적 강하나, 육묘시나 정식 후 진딧물 방제를 주의해야한다.

 

 

 

피피에스 '맛깔난수박'

 

맛 OK! 깔 OK!, 저온기 수박 ‘맛깔난수박’


피피에스에서 개발한 ‘맛깔난수박’은 저온화분력이 우수하고 재배가 안정적인 촉성용 수박이다. 착과력과 비대력이 뛰어나며 기형과 발생률이 적은 품종이다. 또한 바탕색이 진하고 호피가 선명하며 과형이 안정적이어서 상품성이 좋다. 육질이 단단하고 치밀하며 당도가 높다는 것도 장점이다. 재배시 기상, 기온, 온도, 토양 등이 적절치 못할 경우 급성시들음, 기형과 같은 생리장해가 발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