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뜨는 품종
상태바
2021년 11월 뜨는 품종
  • 이혁희 국장
  • 승인 2021.11.0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월동무 시장에 돌풍을 일으킬 ‘한라오름무’

‘한라오름무’는 제주도 전역에서 두루 재배되는 농우바이오의 신품종이다. 근수부(무의 어깨 부위)는 청색으로 다른 품종 대비 진하고 근형은 H형으로 상품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근비대가 빨라 조기수확이 가능하다. 한라오름무의 파종시기는 9월 한달이지만 날씨가 좋아 초기 생육이 지나치면 열근의 우려가 있어 9월 중순 이후 파종을 권장한다. 수확은 12월 말부터 가능하며, 수확 시기를 지나치게 늦추면 열근, 추대 등 생리장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2월 중순이내 수확을 권장한다. 

농우바이오 031-213-4323

 

 

착과가 우수한 복합내병계 고추, ‘칼라강탄’

아시아종묘의 ‘칼라강탄’은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TSWV, 일명 칼라병), 탄저병, 역병 등에 내병성을 갖고 있는 복합내병계 고추다. 
착과가 우수하고 숙기가 빠른 조생계 품종이며, 매운맛은 중간 정도다. 특히 건과 품질이 우수하며 과형이 균일해 홍고추 및 건고추 용으로 좋다. 외형적으로 대과종인 데다가 반듯하고 길쭉하며 굵직한 모양으로 농가와 유통 상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아시아종묘(주) 02-443-4303

 

 

장원통형으로 근피가 고운 농선홍색 당근, ‘슈퍼베타’

‘슈퍼베타’는 만추대성으로 밀식재배가 가능한 품종이다. 근색, 심색 농선홍색으로 품질이 매우 우수해 생식, 가공용으로 모두 적합하다. 육질이 단단하고 열근은 적으나 지근 발생은 다소 민감한 편이다. 얼룩부패병에 강한 편이며 추근이 잘 되지 않아 청수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봄파종 밀식 재배에서는 검은잎마름병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이에 대한 예방과 치료를 위해 약제산포를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카타코리아(주) 02-3474-6671

 

 

숙기가 빠른 복합병 저항성 극대과종 ‘티탄스피드고추’

‘티탄스피드고추’는 올해 선보이는 신품종이다. 숙기가 빠르고 초기 착과성이 매우 우수하며, 절간이 짧고 엽색이 진하고 소엽으로 재배안정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극대과종으로 과중이 우수하고 직과 비율이 높아 상품성이 우수하며 과의 요철이 적어 건과시 상품성도 뛰어나다. 또한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TSWV, 일명: 칼라병)에 강하며 탄저병에도 상대적으로 강해 재배하기 쉽다.

팜한농 02-3159-5500

 

 

내한성 강하고 과형이 안정적인 오이, ‘설향백다다기’ 

‘설향백다다기’ 오이는 내한성이 강하고 저온기 착과력이 좋기 때문에 수량성이 우수하다. 초세가 안정적이며 마디가 짧고 잎이 작아 재배관리가 용이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과장은 중장과형으로 비대력이 좋으며 과형 안정성이 우수하고 어깨빠짐 현상이 적다는 것도 설향백다다기 오이 재배 농가만이 느낄 수 있는 강점이다. 또한 어깨색과 바탕색이 진하고 선명해 농가들사이에서는 상품성이 높기로 유명하다.

동오시드(주) 031-8010-8000

 

 

 

고온기 착과 우수한 유럽계 대추방울토마토, ‘스타레드’

‘스타레드’는 고온기 착과가 매우 우수한 유럽계 타입의 대추방울토마토다. 초세가 강하면서 이상줄기 발생이 적어 재배 관리가 용이하다. 평균 당도는 8Brix로 기존 유럽계 품종보다 1~2Brix 높으며 식미가 매우 우수한 특징이 있다. 과일은 장동형으로 평균과중이 23~25g이다. 화방 전개가 우수해 수확량이 높다. 특히 상단 화방까지 꽃수가 적당해 불량소과의 발생이 적어 과의 균일도가 우수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피피에스 031-638-5428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