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뜨는 품종
상태바
2021년 12월 뜨는 품종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1.12.0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병성, 과색, 과형 삼박자를 두루 갖춘 ‘굿모닝 백다다기’

‘굿모닝 백다다기’는 과색이 진하며, 노균병과 흰가루병에 강한 내병성 품종이다. 저온신장성이 우수하고, 연속 착과 및 비대성이 우수한 상품성이 높은 품종이다. 오이의 선별은 전부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는데, 굿모닝은 품종자체 불량과가 적어 작업속도가 빠르고, 선별이 매우 수월하다. 또한, 잎이 작고 절간이 짧아 재배가 용이하며, 오이를 수확할 때 오이가 잘 보여 수확이 용이하다. 굿모닝 백다다기는 반촉성 재배로 시설 재배해 12월 말~3월 초에 정식한다.

농우바이오 031-213-4323

 

 

건과품질, 수량성 우수한 복합내병계 품종 ‘칼탄퍼펙트’

아시아종묘의 고추 ‘칼탄퍼펙트’는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TSWV, 일명 칼라병) 및 탄저병, 역병, 바이러스에 강한 복합내병계 품종으로 전국 고추 농가의 시름을 덜어줄 것이다. 칼탄퍼펙트는 초세가 강한 중조생계 품종으로 빠르고, 길고, 잘 따지는 대과종 고추이다. CMV(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에 강하고, 연속착과형으로 수량이 많은 것도 특징이다. 또한, 과형이 균일하고 건과품질이 우수하며 매운맛이 강하다.

아시아종묘(주) 02-443-4303

 

칼라병·탄저병 복합내병계 품종 ‘돌격앞으로’

‘돌격앞으로’는 맵고, 건과품질 및 수량성이 우수한 노지용 대과종 품종이다. 연속착과형으로 착과량이 많고, 수량성이 우수하다. 또한, 과형이 균일하고, 광택이 강해 건과품질이 우수하며 TSWV(칼라병), 탄저병, 역병, 바이러스 복합내병계 품종이다. 연속착과형의 대과종 품종으로 생육중기 이후 초세와 상품성이 떨어지지 않도록 지속적인 추비를 실시해야 하며 적기 수확을 실시하고 화건 건조가 유리하다.

사카타코리아(주) 02-3474-6671

 

바이러스 등 병 저항성이 강한 ‘티탄대박 고추’

‘티탄대박 고추’는 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CMV), 담배모자이크바이러스(TMV),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TSWV, 일명 칼라병)에 강한 전천후 복합 병저항성 고추다. 탄저병이 쉽게 발생하지 않는 강점도 가지고 있으며, 토양 환경에 잘 적응해 작황의 기복이 적고, 잎이 작고 절간도 짧아 재배 관리가 쉬우며 고추가 잘 열린다. 매운맛이 강한 대과종으로 후기까지 계속 열매가 열려 많은 양을 수확할 수 있고 열매 크기도 균일하다.

팜한농 02-3159-5500

 

수량성·상품성 단연 1위 ‘스피드칼탄’ 

‘스피드칼탄’은 숙기가 아주 빠른 조생계 극대과 품종이다. 또한, 스피드칼탄은 칼라병과 탄저병에 아주 강한 복합내병계 품종이며, 초세가 안정적으로, 근량이 많이 나간다. 스피드칼탄은 고춧가루 맛이 좋을 뿐 아니라 건과 품질이 우수하며, 과형이 우수하고, 후기까지 수량성이 탁월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스피드칼탄 재배 농가만이 느낄 수 있는 강점이며, 상품성이 높다.

동오시드(주) 031-8010-8000

 

조생계 극대과 상품성 최고 ‘칼탄장군봉’

‘칼탄장군봉’은 조생종으로, 과형이 우수한 복합내병계 품종이다. 칼탄장군봉의 장점은 초세가 안정적으로 재배관리가 용이한 것이다. 칼탄장군봉은 후기까지 단과현상이 거의 없는 극대과 품종으로 수량성이 높고 건과품질이 아주 우수하다. 칼탄장군봉은 고춧가루 맛 또한 좋다. 칼탄장군봉은 상품성이 높으며, 칼탄장군봉 재배 농가만이 느낄 수 있는 강점들을 가지고 있다.

동오시드(주) 031-8010-8000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