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뜨는 품종
상태바
2022년 1월 뜨는 품종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2.01.1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탄저·복합내병계 고추 신품종‘초특급’

초특급은 농우바이오에서 출시한 탄저·복합내병계 고추 신품종으로 2021년 탄저·복합내병계 국내 판매 1위를 달성한 칼탄패스에 이어 출시됐다. 특히 탄저병과 칼라병에 강한 내병성을 지니고 있으며, 역병과 바이러스에도 강한 품종이다. 극대과종으로 홍고추, 건고추 상품성이 우수하고 신미도는 적당한(중간맛) 품종이다. 또한, 숙기가 빠른 조생종 품종으로 절간이 짧고 후기까지 초세가 안정적이다.  착과력이 우수하며 수량성이 높아 2022년에 기대가 큰 품종이다.

농우바이오 031-213-4323

 

빠른 숙기, 우수한 상품성의 복합내병계 고추 ‘칼탄가드’

아시아종묘의 ‘칼탄가드’는 바이러스로부터 고추 농가를 지켜줄 든든한 보디가드이다.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TSWV, 일명 칼라병) 및 탄저병, 역병에 강한 내병성을 갖추고 있으며, 포장바이러스에도 강한 복합내병계 신품종이다. 숙기가 빠른 중생계 품종이며, 균일한 과형의 대과종이면서 건과 품질도 우수해 뛰어난 상품성을 자랑한다. 매운맛은 중간 정도이며, 초세가 강하고 수량성이 우수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아시아종묘(주) 02-443-4303

 

바이러스 복합내병계 ‘칼라탄’

사카타코리아의 ‘칼라탄’은 반직립형 초형으로 초세가 강하고, 칼라병(TSWV), 탄저병, 역병 바이러스 등 복합내병계 품종이다.
칼라탄은 착과성이 우수하고 조기 및 전체 수확량이 많은 것이 특징이며, 건과 품질이 매우 우수하고 신미가 강하다. 재배시 조기 및 전체 수확량이 많은 대과종 품종으로 충분한 퇴비와 기비가 좋으며, 생육 중기 이후에도 착과량이 많으므로 상품성이 떨어지지 않도록 지속적인 추비를 실시해야 한다.

사카타코리아(주) 02-3474-6671

 

건과 품질이 우수하고 바이러스에 강한
복합 병저항성 고추 ‘티탄뉴아트 고추’

팜한농의 ‘티탄뉴아트 고추’는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TSWV, 일명 칼라병)을 비롯해 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CMV), 담배모자이크바이러스(TMV)에 강한 복합 병저항성 고추다. 탄저병이 쉽게 발생하지 않는 강점도 가지고 있다. 초세가 강하고 착과력이 우수하며 생육 후기까지 일자형의 균일한 대과 생산이 가능하다. 건과 품질이 우수하며 수확량도 많고 중강 정도의 매운맛을 가지고 있다.

팜한농 02-3159-5500

 

빠른 수확을 원한다면 ‘스피드칼탄’ 

스피드칼탄은 품종명처럼 빠른 수확을 자랑한다. 숙기가 빠른 조생계 극대과 품종으로, 칼라병과 탄저병에 강한 복합내병계 품종이다. 초세가 안정적이며, 수확 시 근량이 많이 나가 농업인들의 소득증대에도 도움이 된다. 고춧가루 맛이 좋고 건과 품질이 우수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과형이 우수하고 후기까지 탁월한 수량성을 자랑한다.

동오시드(주) 031-8010-8000

 

일자형 과형으로 홍초, 건초 모두 우수한‘칼탄천하’

피피에쓰의 신품종 ‘칼탄천하’는 일자형 과형으로 홍초, 건초 모두 우수한 복합계 고추다. 칼라병과 탄저병, 역병, 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에 저항성을 가진 복합저항성 극대과종이다. 칼탄천하는 초세가 강하며,착과력이 좋아 후기까지 연속 착과된다. 일자형 과형이 우수해 홍고추, 건고추 출하에 좋다. 또한 건과 품질이 우수하고 신미가 강하다.

피피에스 031-638-54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