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이달의 작물보호제
  • 월간원예
  • 승인 2022.02.03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독특한 구조로 언제나 확실한 ‘푸사리언’

푸시리언 액상 수화제는 병원균의 호흡을 저해하여 에너지원 생성 억제로 병해 방제(SDHI) 합니다. SDHI 제품군 중 유일한 N-methoxy 구조로 기본 활성을 강화합니다. 흰가루, 잿빛곰팡이, 갈색무늬, 검은별무늬, 점무늬병 등에 효과가 우수하며 과수 개화기·유과기·고온기·채소류 유묘기·생육기 적용 가능해 작물 안전성 우수합니다.


경농 02-3488-5800

 

 

 

 

 

 

화상병 예방부터 폭넓은 병해방제까지
무기동제 ‘네오보르도’ 수화제


화상병 예방약으로 떠오르고 있는 네오보르도는 기존 동제의 문제점인 약해 및 혼용불편을 해소시키기 위해 특별한 처방으로 제조된 동살균제이다. 네오보르도는 석회보르도액의 좋은 점을 그대로 갖추면서도 조제의 번거로움을 해결하였으며, 동 성분이 천천히 이온화됨으로써 환경변화에 따른 약해 발생을 경감시킨다. 또한 작물에 잔류되지 않아 사용 시기 및 횟수에 제한을 받지 않는다. 사과 및 배 화상병 등 현재 16개 원예작물의 다양한 병해에 등록되어있으며, 내성균 발생이 쉬운 세균병해는 물론 일반병해까지 폭 넓게 사용할 수 있다.

농협케미컬 080-234-0101

 

과수 화상병, 냉해예방 ‘아이씨-66디’로 체계적 관리


SG한국삼공(주)(대표이사 한동우)에서 최근 과수에 문제가 많이 되고 있는 화상병과 냉해 예방을 위한 산화칼슘에 황산구리 용액을 섞어서 만든 석회보르도액 ‘아이씨-66디’를 추천한다. 
‘아이씨-66디’는 특징으로는 타제품이 흉내낼 수 없는 균일하고 작은 입자로 구성되어 작물에 살포하면 작은 입자가 고르게 부착되어 우수한 효과는 물론 작물에 대한 약해의 우려가 적으며, 특히 타제품과는 달리 큰 입자가 없고 입자간 응결현상이 없어 살포 시 노즐이 막히지 않는다. 
또한, 불순물이 없는 매우 높은 순도의 고른입자로 구성된 제품으로 희석시 거품이 생기지 않고 잘 녹는다.

SG한국삼공 080-899-3030

 

간편하고 꼼꼼하게 훈연처리로 깔끔한 방제 젬머 과립훈연제 


젬머 과립훈연제는 플룩사피록사드(다2) 단제로 잿빛곰팡이병, 잎곰팡이병 등 하우스 작물 주요병해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약제이다. 플룩사피록사드는 침투이행성이 좋아 약제 살포전 기발생되어 있는 병반의 치료효과는 물론, 신엽까지 이행되는 약제 성분이 병의 추가 발생을 막아준다.  과립훈연제의 특성상 하우스 체적에 맞추어 약제를 개봉 후 점화하여 적정위치에 놓아주면 분출된 연기 내에 살균성분이 작물 전체에 골고루 접촉되어, 간편하고 꼼꼼하게 병해 방제가 가능하다. 또한 과습한 기상상황에서 일반약제 살포로 하우스 내부 습기가 높아져 병발생 우려가 큰 시기에, 훈연처리는 편리함과 동시에 병 발생 밀도를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주)동방아그로 1644-7337

 

시설채소 흰가루병과 곰팡이병 방제에 신규물질 ‘미래빛Ⓡ’


신젠타코리아  ‘미래빛Ⓡ’ 액상수화제는 토마토, 딸기, 오이, 수박, 고추 등 다양한 시설채소의 흰가루병과 곰팡이병 전문 신규물질로 빠른 침투와 긴 지속성,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잎의 왁스층에 빠르게 침투하여 강하게 부착 후 안정적 흡수로 뛰어난 효과를 보이며, 저항성균에도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미래빛’은 토마토 잎곰팡이병과 잿빛곰팡이병에 90% 이상의 뛰어난 동시방제 효과 시험결과가 확인되었으며, 오이흰가루병에는 뛰어난 방제율과 10일 이상의 안정적인 지속효과가 확인되었다. 또한, 화분발아에 안전하며 기형과 걱정없이 개화기에 사용 가능하여 채소 유묘기부터 수확기까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신젠타코리아 02-398-5500

 

개화기에도 안전하고 약효가 오래 지속되는 화상병 전문약


팜한농의 ‘세리펠 액상수화제’는 미생물로 만든 작물보호제로 사과, 배 생육기에 살포해도 안전하고 약효가 오래가는 화상병 전문약이다. 미생물이 화상병 병원균과 경쟁하며 병원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자체 항생물질을 생성해 병원균에 직접 작용해 방제효과를 발휘한다.
미국 환경보호청(EPA)에도 등록된 제품으로 미국에서 20년 이상 사과, 배 등에 판매되며 효과를 인정받았다. 개화기에 처리해도 작물에 안전하며 꽃잎에 약해가 없고 꿀벌에도 안전하다. 개화 전후 살균제, 살충제와 혼용해 사용할 수 있다.


팜한농 1644-09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