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소이용률 높이는 ‘미래로(왕감자)’ 비료
상태바
질소이용률 높이는 ‘미래로(왕감자)’ 비료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2.03.13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시대 ㈜조비 미래로(왕감자) 비료 호응 높아

 

미래로(왕감자)는 감자재배에 최적화된 질소와 인산, 칼륨과 고토, 고함량 붕소와 유황성분이 함유돼 있는 감자전용 비료이다. 미량요소가 함유되어 있어 감자 더뎅이병 등 생리병을 예방하고 감자의 품질 향상이 가능하다. 또한 고토와 황산칼륨 성분이 감자의 전분함량을 높여 좀 더 우수한 맛을 보장한다. 고함량의 붕소는 감자 세포의 분열과 화분 수정을 도와주기도 한다. 감자 생육 특성에 알맞은 양분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잎과 줄기의 생장에 도움을 주고 과형·과색·맛 등 3박자를 고루 갖춘 고품질 감자를 다수확할 수 있다.

또한 단립자 형태를 띠고 있어 비료 효과를 오래 지속시키고 균형시비가 가능하다. 특히 질소이용률을 높인 PCA 기능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감자의 뿌리발달을 촉진시키고 활력을 부여한다. 높은 질소이용률은 곧 탄소저감을 의미하는 것으로, 농경지분야 탄소중립을 실천에도 도움을 준다.  PCA는 감자 정식 후 뿌리발생을 촉진시켜 감자의 튼튼한 생육을 보장해 준다. 후기에는 비대를 향상시키고 토양과 흡착하여 비료 성분의 유실을 최소화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비료 시비 시 감자의 육질이 치밀해지면서 신선한 상태로 오랫동안 저장할 수 있고 냉해와 동해 저항성을 높여 예상치 못한 이상기후에도 작물이 잘 자랄 수 있도록 돕는다.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