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LED 첨단기술을 갖춘 로그인디지탈
상태바
세계 최고의 LED 첨단기술을 갖춘 로그인디지탈
  • 이지우
  • 승인 2022.04.0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그인디지탈 김영환 대표이사

㈜로그인디지탈은 LED 조명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가 되는 야심 찬 목표를 가지고 지난 2009년 창립했다. 혁신적인 LED 조명용 AC 직결형 전원 솔루션과 향상된 SMPS형 전원 솔루션으로 품질과 가격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회사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농업 분야에서 쓰이는 특화된 LED 기술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축산과 식물 재배에 특화된 LED를 기술 개발하는 로그인디지탈 김영환 대표. 카이스트에서 반도체를 전공한 공학박사로 국내 굴지의 기업 KT에서 무선개발팀 팀장으로 무선 광대역 인터넷 기술인 ‘와이브로’를 개발하는 등 성공 가도를 달렸고, 이후 본인만의 아이디어를 통해 사업을 꾸려 현재의 로그인디지탈을 있게 했다.

토마토 온실에 설치한 전구형 LED 보광등. ㈜로그인디지탈은 방열, 방수에 특화된 최고 수준의 농업용 LED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토마토 온실에 설치한 전구형 LED 보광등. ㈜로그인디지탈은 방열, 방수에 특화된 최고 수준의 농업용 LED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김 대표는 로그인디지탈 설립과 함께 LED 보광등 사업을 꾸려나가기 전, 현장조사를 다니며 우리 농업계의 만연한 실태를 알고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다. 비싼 금액을 들여 LED 보광등을 도입한 현장은 당장의 구축과 가동만 있었을 뿐, 장기적인 사용계획에는 전혀 어울리지 않았기 때문이다.

“식물을 키우면 가장 중요한 게 빛과 물입니다. 빛이 부족하니까 LED로 보광등을 설치하면서, 매일 줘야 하는 물에 대한 대비는 없었던 거예요. LED는 습기에 약할 수밖에 없는데 이러한 대비가 전혀 안 되어 있었던 거죠. 컨설팅 문의가 와서 가보면 방열 설계가 없거나, 보호회로가 없어 계속 고장이 나는 곳이 많았습니다. 한번 설치하면 장기간 사용하면서 농가의 영농에 도움이 되어야 하는데 계속 망가지고 고장 나는 제품을 사용하고 계신 거죠.”

회전형 다목적 스마트팜 재배기에 적용된 LED.
회전형 다목적 스마트팜 재배기에 적용된 LED.

내구성과 방수기술
저렴한 가격까지

김영환 대표는 농업계 LED 보광등 설치 사업에 가장 중요한 두 가지 기준을 설정했다. 바로 가격 대 성능 비와 내구성이었다. 연색지수 95%에 이르는 LED 보광등 기술에 100% 방수 기술을 더했다. 농가에서 한번 설치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내구력까지 많은 심혈을 기울였다. 특히 보광등은 필요하지만 비싼 비용으로 머뭇거리는 농가를 위해 직접 설치가 가능할 수 있도록 간편하게 만들고, 부담이 덜 하도록 비교적 저렴하게 설치할 수 있는 가격대를 설정했다.

또한, 농가가 언제든지 편하게 컨설팅하고 함께 연구할 수 있는 밴드를 만들어 설치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사후 관리까지 친근하게 할 수 있도록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기존 식물공장과 온실용 LED 뿐만 아니라 최근 버섯재배사를 리모델링한 다단식 베드나 회전식 다목적 재배기 등 LED가 필요로 하는 새로운 형태의 재배현장에도 역량을 투입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영환 대표는 농가와 신뢰구축을 통해 믿고 맡길 수 있는 기업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김영환 대표는 농가와 신뢰구축을 통해 믿고 맡길 수 있는 기업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김영환 대표는 로그인디지탈의 가장 큰 강점은 농가 현장과의 호흡이라고 강조했다. “저희가 제품을 아무리 잘 개발해도 현장과 맞지 않으면 그건 의미가 없어요. 현장과 친밀하게 대화를 나누면서 샘플을 만들고, 도입한 이후에 식물 성장까지 함께 지켜보면서 솔루션을 만들어나갑니다. 설치 후 나 몰라라 하는 업체에 숱하게 지친 농가 분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기업이 되고 싶은 것이 저의 마음입니다.”  로그인디지탈 02-3281-077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