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이달의 추천품종
상태바
4월 이달의 추천품종
  • 이지우
  • 승인 2022.04.05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하드 토마토’
과가 크고 상품성이 매우 높은 품종

더하드 대추방울토마토는 타 품종 대비 대과종으로 과가 크고 상품성이 우수해 농가 만족도가 매우 높은 품종이다. 신선도 측면에서 중요하게 여겨지는 꼭지빠짐이 덜해 신선도가 오래 유지되며, 경도가 강하고 당도가 높아 상품성이 우수하다. 초세가 강하여 이상줄기 발생이 적고 바이러스, TYLCV(황화잎말림바이러스), 잎곰팡이병, 선충에 복합내병계 · 내병충성으로 재배가 매우 용이하다.농우바이오 031-213-4323

 

 

근형 H형자 박스 출하용!
어깨가 넓은 지상부! ‘동하무’


아시아종묘의 여름무 동하무의 가장 큰 특징은 뿌리 비대가 빠르고, 매끈한 외형과 적당한 근장, 잘 구부러지지 않는 일자 근형을 자랑한다는 것이다. 또한 고온 건조에도 재배가 양호하며, 생리 장해에 강한 품종이다.
특히 재배환경에 민감하지 않아 폭염이나 집중호우, 태풍 등 최근 들어서 부쩍 잦아진 여름철 기상이변에도 월등한 작황을 나타내며 농가소득 안정에 큰 보탬이 되고 있는 고품질 품종이다.
아시아종묘(주) 02-443-4303

 

 

‘썸머탑’
맛이 좋고, 열과에 강한 여름, 가을 재배용 품종!


썸머탑은 근부위조병, 위조병(F:R-1,2), ToMV(TM-2a형), 반신위조병, 잎곰팡이병, 반점병에 저항성, 뿌리혹선충에 내충성인 완숙출하용 대과 토마토입니다. 초세는 중간 정도로 스태미너가 있습니다.
열과, 공동과의 발생이 적어 상품율이 높습니다. 과실은 풍원형으로 과색, 착색이 뛰어나고 육질이 좋아 맛이 뛰어납니다.  스태미너가 있는 품종이지만 착과성이 좋기 때문에 약간 일찍 관수, 추비 실시하여 초세 유지가 필요합니다. 여름, 가을재배에 가장 적합합니다.사카타코리아 02-3474-6671

 

 

‘풍성한백다다기오이’ 수량성과 정품과율이 높고
과색이 짙어 상품성이 우수한 여름 오이!

‘풍성한백다다기오이’는 과장이 26cm 전후의 장과형 품종으로 어깨색이 짙고 과색이 녹색으로 선명하여 상품성이 좋다. 초세가 좋고 더위에 강해 고온기 재배 시 기형과 발생이 적으며 캡(CAP) 재배가 가능한 고품질 다수확 품종이다. 마디성이 우수하고 착과수가 많아 수확량이 많다. 육질이 치밀하고 맛이 뛰어나 상품성이 우수하고, 백침계 다다기오이로 수확 후 과피 변색이 늦어 저장성도 뛰어나다.

팜한농 1644-0901

 

 

 

하계 시금치 시장을 새롭게 선도하는 다크그린!

극만추대성으로 노균병 R1~9, 11~15에 저항성이 있다. 엽색이 매우 진해 상품성과 재포성이 우수하다. 토양 적응성이 넓고 내습성이 강한 위조병 내병성 품종이다. 다크그린 품종은 엽색이 진하고 노균병에 강한 여름 전용 시금치이다. 토양 적응성이 좋고, 내습성이 강한 품종으로 재배가 수월하다는 게 장점이다. 경기도 포천에서 다크그린을 재배하는 김진영 농업인 역시 다크그린의 발아율과 재배의 수월함을 강점으로 꼽았다.경농 02-3488-5800

 

 

강한 내서성을 장착한 고품질 여름무의 탄생!
‘강평무’

강평무는 근피가 매끈하고 광택이 있습니다. 또한 근비대가 우수하며, 근형이 좋습니다. 만춘재배부터 고랭지여름, 조기가을재배까지 재배폭이 넓습니다. 강평무는 내서, 내습성이 비교적 강한 품종으로 재배가 용이 합니다. 박스포장 출하에 적합한 든형으로 시장성이 우수합니다. 지상부가 다소 무성한 편이므로 기비로 질소질 비료가 많으면 근수 열근이 발생할수 있으므로 질소질 비료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피피에스 031-638-54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