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식물 키트 소개
상태바
반려식물 키트 소개
  • 월간원예
  • 승인 2022.07.04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물을 잘 키우기 위해서는 조금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매일 식물 옆을 지나칠 때 작은 눈길 한 번이면 충분해요. 흙 상태는 어떤지, 잎에 힘이 없지는 않은지, 지난번과 어떻게 달라졌는지 바라봐 주세요. 조금은 귀찮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 작은 행동은 식물을 잘 키우게 할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여유와 풍요로운 마음을 줄 것입니다. 이 시간은 식물을 위해서도, 자신을 위해서도 매우 소중한 순간이 될 거예요. 믿어보세요.  

 

 

 

구성품
식물 (피쉬본 선인장), 상토, 마사토, 토분, 토분받침, 화분망, 모종삽, 설명서

 

방법
1. 화분 바닥의 구멍에 화분망을 깔아주세요.
2. 화분의 바닥에 마사토를 대략 0.5cm 정도 얇게 깔아줍니다.
3. 배수층 위에 상토를 깔아주세요. (식물을 넣었을 때 식물이 화분보다 너무 높거나 낮게 배치되지 않도록 적당량의 상토를 깔아줍니다.)
4. 식물을 플라스틱포트에서 빼내어 주세요. (플라스틱 포트의 밑을 눌러주면 식물이 쉽게 빠집니다.) 
5. 식물을 화분의 중앙에 놓아주세요.
6. 화분의 빈 공간에 상토를 채워주세요. (너무 꽉꽉 눌러 채울 필요는 없습니다.)
7. 상토를 모두 채웠다면 화분의 윗부분 흙 표면을 마사토로 덮어주세요. (이 과정은 필수는 아니지만 식물에게 물을 줄 때 흙이 튀거나 지저분하게 되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TIP
식물 환경
식물은 햇빛이 필요해요. 햇빛을 직접 받는 것도 좋지만 한여름의 강한 햇빛보다는 직사광선을 피해 밝은 곳에서 키워주시는 게 좋아요. 해가 아예 들지 않는 어두운 곳은 피해주시는 게 좋아요. 환기를 자주 시켜주세요.

물주기
2~3주에 한 번 화분의 흙을 만져보고 흙이 마르면 주세요. 화분 밑으로 물이 나올 때까지 흠뻑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