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11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 월간원예
  • 승인 2022.10.2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농 1899-0584

 

신경계를 저해하는 새로운 계통 응애 전문 약제 ‘마이트킹’

경농의 응애 전문 약제 ‘마이트킹’은 응애 신경계의 글루탐산 수용체에 결합해 이상행동을 유발하는 신규 작용 약제로 저항성 응애 방제에 효과적이다. 알부터 성충까지 응애의 전 생육단계에 방제가 가능하며 온·습도 등 외부 환경에 영향 없이 균일한 효과를 보여 겨울철 시설하우스 내 응애류 방제에 탁월하다.
마이트킹 처리 후 3시간 만에 경련이 발생하고 5시간 후에는 치사가 시작되기 때문에 빠른 살충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꿀벌과 천적 등 유용곤충에 영향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동장군 입제’, 한 번 살포로 오랫동안 깨끗하게!

‘동장군 입제’는 겨울철 또는 1월 벌초 때 한 번만 살포하면 오랫동안 잡초를 억제할 수 있다. 잔디가 휴면하는 겨울철에 한 번만 처리하면 오랫동안 잡초가 나오지 않도록 막아준다.
‘동장군 입제’는 입제 제형으로 사용이 매우 편리한 제초제이다. 비 또는 눈과 반응하여 처리층이 형성되는데, 형성된 처리층은 이듬해까지 긴 시간 잡초의 발생을 막아준다. 흡수이행형 제초제로 발아 중인 잡초뿐만 아니라 기존에 발생한 잡초의 생육을 억제하는 효과를 나타낸다. 잔디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이 월동하는 문제 초종만 선택적으로 방제해 약해의 우려가 없으며 3kg 1봉으로 100평에 골고루 처리하면 된다.

 

 

업계 최초 ‘친환경 포장’ 적용

농산업 토탈솔루션기업 ㈜경농이 작물보호제 업계 최초로 녹색기술인증을 받은 친환경 은박봉투를 사용해 저탄소 녹색경영에 참여하며 지속가능한 경영 실천에 앞장선다.
경농은 자동롤 타입의 입제 제형 전 제품 총 29종에 친환경 은박봉투를 적용한다. 다음 달 생산하는 리도밀동골드부터 적용될 새로운 친환경 은박봉투는 생산 과정에서 휘발성유기화합물을 사용하지 않아 탄소 배출량을 감소하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다.
또 이 제품은 유해성 용제를 대체한 친환경 잉크로 제작돼 생산 과정에서 근로자의 작업 환경도 더욱 건강해져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한 노력도 더했다.

 

 

 

㈜동방아그로 T.1644-7337,       www.dongbangagro.co.kr

 

신물질로 강력하게 오래간다 ‘다이마이트’ 

동방아그로의 ‘다이마이트 분산성약제’는 2021년 신제품으로 응애 저항성이 문제가 되고 있는 농민들에게 고민 해결이 될 것이다. 작용 기작이 미분류인 완전 신규물질 새로운 작용점에 작용하며, 처리 직후 빠른 반응으로 움직임이 감소하고, 2시간 후 신경 교란으로 경련이 일어나며, 24시간 내 치사하는 매우 빠르고 강한 효과를 보인다. 
점박이응애(딸기, 배, 복숭아, 사과, 수박, 장미), 귤응애(감귤), 차먼지응애(고추), 사과응애(사과)등록이 완료되었다. 또한, 작용기작이 미분류인 완전 신규물질로 응애 저항성이 문제가 되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농업인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인 농작업이 가능하도록 노력했다.

 

 

응애 전 생육기 강력한 효과 ‘와이드샷 분산성액제’

‘와이드샷’은 응애·총체벌레를 동시에 방제할 수 있는 강력한 살충제다. 사이플루메토펜 10%, 아바멕틴 0.8%인 이상적인 조합으로 방제효과를 높였다. 사이플루메토펜은 지효성, 사란, 부화억제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아베멕틴은 성축에 대한 속효성을 지니고 있다. 특히 속효성과 지효성이 우수한 경제적인 응애전문 살충제다. 
감귤(귤응애, 귤녹응애, 볼록총채벌레, 차먼지응애), 고추(차먼지응애), 딸기(꽃노랑총채벌레, 점박이응애), 배(꼬마배나무이, 점박이응애), 복숭아(점박이응애), 사과(복숭아순나방, 사과응애, 애모무늬잎말이나방, 점박이응애), 수박(점박이응애) 등에 탁활한 방제 효과를 보이고 있다. 

 

 

한국삼공 080-899-3030(크로바서비스)

 

노균병전문약 ‘발리펜’ 액상수화제

SG한국삼공의 발리나마이드카바메이트계통의 “발리페날레이트 12%” 성분의 노균병 전문약 ‘발리펜’ 액상수화제 소개한다.  
발리펜 액상수화제는 기존 약제와는 달리 약제 처리 후 직접적으로 생성된 PR1 단백질이 병원균의 방어시스템을 활성화 시켜 작물의 병 저항성을 유도하는 획기적인 노균병 전문 약제로서, 작물체의 물관과 체관을 통해 빠르게 침달 및 침투 이행하여 숨어있는 노균병 포자 및 균사억제 효과가 매우 뛰어나 즉각적인 치료효과가 발현된다. 
적용대상으로는 “들깨(잎), 멜론, 배추, 부추, 상추, 시금치, 양상추, 양파, 열무, 오이, 장미, 참외, 파(쪽파포함), 포도, 호박” 15개 작물의 노균병에 등록되어 있으며, 작물의 병 저항성 유도와 우수한 방제효과를 발휘하는 발리펜 액상수화제를 추천한다.

 

응애 방제에는 ‘쇼크’ 액상수화제

아크릴로니트릴계(Acrylonitrile)의 사이에노피라펜 25% 응애 전문약인 ‘쇼크’ 액상수화제를 추천하고 있다. 쇼크 액상수화제는 기존 약제에 저항성이 생긴 응애에도 우수한 효과를 발휘하며, 특히, 알 부화억제효과, 유충, 약충, 성충에 대한 직접적인 살충효과를 동시에 발휘하는 전 세대 방제 응애약이다.
또한, 약효가 매우 빠른 속효성을 지니고 있어 성충의 경우 6시간~1일이면 살충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수정벌과 천적 및 유용곤충에 대한 안전성이 매우 높고, 작물 생육시기별로 안전성이 높으며 내우성도 강해 IPM 방제에 적합하다.

 

응애, 총채벌레, 나방 방제약 ‘응전’ 액상수화제

‘응전’ 액상수화제는 “아사이노나피르 15%“와 ”클로르페나피르 4%“의 두가지 성분으로 구성된 응애방제가 가능한 제품이다. “아사이노나피르” 성분은 2021년 선보이는 신물질로 새로운 작용기작인 글루탐산 수용체 결합을 응애 이상현상을 유도한다. 기존 약제에 저항성을 가진 응애에도 빠른 효과를 보인다. “클로르페나피르” 성분은 응애 뿐만 아니라 총채벌레, 나방에도 효과를 보인다.
응전 액상수화제는 접촉독 및 소화중독에 의해 빠르고 강력한 방제효과를 보이며, 알에서 성충까지 전세대에 걸쳐 방제 효과를 보인다.

 

 

 

 

 

㈜팜한농 1644-0901

 

28개 작물에 등록된 흰가루병 전문약,
‘비반도 액상수화제’

팜한농의 ‘비반도 액상수화제’는 28개 작물의 흰가루병에 보호, 치료 및 포자 발아 억제 효과가 우수한 흰가루병 전문약이다. 흰가루병 생활사의 여러 단계에 작용해 방제효과가 오래 지속되고 안정적이며, 침달성과 침투이행성이 우수해 약효가 고르게 나타난다. 작물 안전성이 뛰어나 재배기간 내내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딸기, 오이, 참외, 고추, 호박, 토마토, 수박, 포도, 참깨, 멜론 등의 흰가루병에 등록됐다.
‘비반도 액상수화제’는 28개 작물의 흰가루병에 보호, 치료 및 포자 발아 억제 효과가 우수한 흰가루병 전문약이다. 흰가루병 생활사의 여러 단계에 작용해 방제효과가 오래 지속되고 안정적이며, 침달성과 침투이행성이 우수해 약효가 고르게 나타난다. 작물 안전성이 뛰어나 재배기간 내내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딸기, 오이, 참외, 고추, 호박, 토마토, 수박, 포도, 참깨, 멜론 등의 흰가루병에 등록됐다.

 

 

원예작물 전문 완효성 비료 특허 등록
‘한번에아리커’

‘한번에아리커’는 원예작물의 생육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완효성 비료로, 제품의 차별성과 성능을 인정받아 지난 7월 ‘원예용 복합비료 조성물’ 특허 등록이 완료됐다.
한번에아리커가 함유한 질산태 질소는 작물의 초기 생육을 도우며, 완효성 비료 성분은 생육 후기까지 꾸준히 용출되며 양분을 공급해 웃거름 시비 횟수를 줄여준다.
또한, 황산칼리, 유황, 칼슘도 들어있어 작물의 품질 향상 효과가 우수하다. 웃거름을 자주 주는 작물과 멀칭재배 및 저온기 정식 작물에 사용 시 노동력과 영농비 절감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