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이달의 추천품종
상태바
2023년 1월 이달의 추천품종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3.01.0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팜한농

바이러스 등 병 저항성이 강한 ‘티탄대박 고추’

팜한농의 ‘티탄대박 고추’는 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CMV), 담배모자이크바이러스(TMV),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TSWV, 일명 칼라병)에 강한 전천후 복합 병저항성 고추다. 탄저병이 쉽게 발생하지 않는 강점도 가지고 있으며, 토양 환경에 잘 적응해 작황의 기복이 적고, 잎이 작고 절간도 짧아 재배 관리가 쉬우며 고추가 잘 열린다. 매운맛이 강한 대과종으로 후기까지 계속 열매가 열려 많은 양을 수확할 수 있고 열매 크기도 균일하다.

 

 

경농

상품성은 물론, 저장성까지 갖춘 ‘만석꿀 단호박’

동오시드의 ‘만석꿀 단호박’은 2023년도 신품종으로 상품성과 저장성을 모두 갖춘 단호박 품종이다. 단호박의 특성상 외관 및 과육, 크기와 경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품성을 측정하는데, ‘만석꿀 단호박’은 짙은 농황색의 과육과 분질도가 높고 경도가 우수해 높은 상품성을 자랑한다. 또한 분질도가 높은 단호박 품종은 경도가 강하기 때문에 입안에 잔여물이 남지 않고 식감이 우수하다. 특히 저장기간이 오래될수록 수분이 증발하면서 당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최고의 저장용 품종으로 추천한다. 

 

 

피피에스

매운맛 강한 복합저항성 고추 ‘신의탑’

피피에스의 고추 ‘신의탑’은 초세가 강하고 CMV(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에도 강한 극대과종 품종이다.
신의탑은 TSWV(칼라)과 탄저병, 역병에 저항성을 가진 복합저항성 품종으로 재배안전성이 뛰어나 농가의 영농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과형이 균일하고, 건과품질이 우수해 상품성 면에서도 장점이 있다. 더불어 연속착과하는 품종으로 수량이 많고, 매운맛이 강한 특성이 있다.
피피에스㈜ 031-638-5428

 

 

아시아종묘

건과품질, 수량성 우수한 복합내병계 ‘칼탄퍼펙트’

아시아종묘의 고추 ‘칼탄퍼펙트’는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TSWV, 일명 칼라병) 및 탄저병, 역병, 바이러스에 강한 복합내병계 품종으로 전국 고추 농가의 시름을 덜어줄 것이다. 칼탄퍼펙트는 초세가 강한 중조생계 품종으로 빠르고, 길고, 잘 따지는 대과종 고추이다. CMV(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에 강하고, 연속착과형으로 수량이 많은 것도 특징이다. 또한, 과형이 균일하고 건과품질이 우수하며 매운맛이 강하다.

 

 

농우바이오

2023년 탄저·복합내병계 고추 ‘초특급’

농우바이오의 ‘초특급’은 탄저·복합내병계 고추 신품종으로 2021년 탄저·복합내병계 국내 판매 1위를 달성한 칼탄패스에 이어 출시됐다. 특히 탄저병과 칼라병에 강한 내병성을 지니고 있으며, 역병과 바이러스에도 강한 품종이다. 극대과종으로 홍고추, 건고추 상품성이 우수하고 신미도는 적당한(중간맛) 품종이다. 또한, 숙기가 빠른 조생종 품종으로 절간이 짧고 후기까지 초세가 안정적이다.  착과력이 우수하며 수량성이 높아 2022년에 기대가 큰 품종이다.

 

 

사카타코리아

바이러스 복합내병계의 최강자 ‘칼라탄’

 

사카타코리아의 ‘칼라탄’ 고추는 반직립형 초형으로 초세가 강하고, 칼라병(TSWV), 탄저병, 역병 바이러스 등 복합내병계 품종이다.
칼라탄은 착과성이 우수하고 조기 및 전체 수확량이 많은 것이 특징이며, 건과 품질이 매우 우수하고 신미가 강하다. 재배시 조기 및 전체 수확량이 많은 대과종 품종으로 충분한 퇴비와 기비가 좋으며, 생육 중기 이후에도 착과량이 많으므로 상품성이 떨어지지 않도록 지속적인 추비를 실시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