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문화 도시 청주, 농업을 만나다!
상태바
생명문화 도시 청주, 농업을 만나다!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3.02.0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가 일상 회복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는 가운데, 작년에 열린 ‘제1회 도시농업박람회’가 성료 됨에 따라 올해부터는 ‘도시농업 페스티벌’로 명칭을 바꾸어 매년 축제가 열리게 된다. ‘2023 청주시 도시농업 페스티벌’은 오는 5월 5일부터 사흘간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유기농복합단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2019년 21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여 성황리에 진행된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에 이어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농업으로 치유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으며 4일 동안 누적 방문객 7만 명을 기록했다. 2023 청주시 도시농업 페스티벌은 ‘치유농업’을 콘셉트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작년에 개최된 ‘제1회 도시농업박람회’는 누적 방문객 7만 명을 기록했다.
작년에 개최된 ‘제1회 도시농업박람회’는 누적 방문객 7만 명을 기록했다.
오색정원
오색정원

 

이번 박람회는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열대식물원이 있는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유기농산업복합단지에서 열린다.  
청주시는 다양한 체험과 공연 등 도시농업에 대한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한 이번 페스티벌을 시민들이 만족하고 즐길 수 있는 방법을 밝혔다.

 

힐링정원
힐링정원
기능성텃밭
기능성텃밭

 

‘풍성’한 각종 행사·공연 마련
치유농업 중심으로 준비된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기능성 텃밭, 아이디어 정원, 한 평 텃밭, 난·분재 전시, 친환경 복합 힐링공간, 생활개선연구회 작품 전시, 곤충전시관, 국내 육성 버섯 전시관, 알록달록 누에 전시, 한국화 작품 전시, 아열대 식물원 및 채소원 등 다양한 전시관들을 관람할 수 있다.
생활원예 체험, 찾아가는 도시농업 체험, 새싹 삼 심어가기 체험, 어린이 농부 체험, 레몬나무 체험, 다육캔아트 체험, 재활용 화분 만들기 체험, 안개꽃 프리져버드 체험 등 체험행사에 직접 참여가 가능하다.

한평텃밭
한평텃밭

 

한평텃밭
한평텃밭


농업인대학 동문리더십 교육, 도시농업 춘계 심포지엄, 마스터가드너 전국 콘퍼런스, 한국원예치료복지협회 워크숍 등 4개의 학술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도시농업과 관련된 기업 및 기관 홍보관이 운영되고, 청주의 다양한 농산품 및 가공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품목별 직거래 장터가 운영될 예정이다.

포토존
포토존
생활원예체험 부스
생활원예체험 부스

 

다양한 시민참여 체험부스 ‘기대‘ 
이번 2023 청주시 도시농업 페스티벌에는 약 18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대부분의 체험은 사전예약으로 예약이 가능하며 일부 체험은 현장에서 현장 접수 후 체험 참여가 가능하다. 사전예약하는 방법은 청주시 통합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청주시 도시농업 페스티벌’ 검색 후 참여하고자 하는 체험을 사전 신청하면 된다. 
센터는 “코로나19로 지친 도시민분들에게 도시농업 페스티벌에서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하여, 이번 박람회의 콘셉트와 같이 정서적으로 힐링하고 좋은 추억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도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상혁 농촌지도사
청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문화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