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시험연구사업 과제계획 심의회’ 개최
상태바
‘2023년 시험연구사업 과제계획 심의회’ 개최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3.02.0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대내외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한 연구성과 제고와 경기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지난달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시험연구사업 과제계획 심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과제계획 심의회에서는 농업기술원 시험연구운용지침에 근거, 지난해 9월부터 3차례 연구․지도 분야 내부 전문가의 검토를 거친 51과제 174세부과제에 대해 대학교수, 전문농업인 등 외부전문가 중심의 심의위원들이 수행내용의 적절성, 농가현장 실용화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2023년 시험연구 과제계획을 확정했다.


2023년 시험연구 과제계획은 코로나19와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등에 의한 인플레이션, 탄소중립과 친환경 안전농산물 요구, 농촌인구 고령화에 따른 일손부족, 기후변화 대응 등 현안문제 해결에 중점을 두고 수립했다.


1일 차에는 △경기농산물 이용 가공품 개발 등 54세부과제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고, 다음날에는 △국내외 소비자 기호에 적합한 원예작물 신품종 육성을 포함한 50세부과제를 논의했다. 마지막 날에는 △친환경 농업기술 실용화 및 경기 특화버섯 집중 육성에 역점을 두고 70세부과제를 심의하기도 했다.


김석철 원장은 “농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앞으로 다가올 문제를 사전진단하고 미리 대응할 수 있는 연구개발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