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의 위기를 기회로 전환해주시길
상태바
농업의 위기를 기회로 전환해주시길
  • 이지우
  • 승인 2023.01.02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간 39주년 신년사 - 경상북도 이철우 도지사

 

경북 이철우 도지사
경북 이철우 도지사

월간원예·농업정보신문의 창간 3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양질의정보를 제공하여 농업발전에 노력해 오신 이주상 사장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이제 농업도 과학과 기술이 융합된 첨단산업입니다. 갈수록 활력이 떨어지고 있는 농업은 혁명적 전환 없이는 살아남기 힘듭니다. 그래서 경상북도는 ‘농업은 첨단산업으로! 농촌은 힐링공간으로!’ 만드는 농업대전환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농산어촌에서도 중견기업, 대기업이 나오는 풍토를 만들어 보이겠습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농업에 ICT를 입힌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조성하여 첨단농업을육성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인구감소로 소멸위험이 높은 지역에 주거·복지·교육·문화가 집적된 시범마을을 조성하여 저출생과 소멸위험을 극복하는 모델을 만들고자 합니다.

지금 우리 농촌은 소멸위기에 몰릴 정도로 큰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농업은 시장경제에만 맡기면 살아날 수 없습니다. 국가안보 차원에서 바라봐야 합니다. 농업·농촌에 희망을 준 월간원예를 통해 노동력 절감, 고수익 창출 등 혁신이 일어나길 바랍니다.

경북농업에도 보다 많은 관심과 도움을 주길 기대합니다. 다시 한 번 월간원예의 창간 39주년을 축하드리며, 더욱 큰 발전을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