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이달의 추천 품종
상태바
3월 이달의 추천 품종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3.02.28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팜한농

통이 크고 숙기가 빠른 ‘하이스타배추’

팜한농의 ‘하이스타배추’는 봄배추 가운데 숙기가 가장 빨라 재배관리 비용 절감 효과가 매우 큰 품종이다. 엽수가 많은 엽중형 배추이며 내엽색은 진노랑으로 품질이 우수하다. 또한 봄배추 선택의 기준인 추대 안정성과 저온 및 고온 결구력을 두루 갖췄다. 전국 배추 주산지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뿌리혹병에도 강한 CR계이며 무름병 발생도 거의 없다. 재배 안정성과 품질이 좋은 품종으로 검증되면서 많은 농가와 산지유통인들이 선호하고 있다.

 

경농

무름병에 엄지척! ‘까메오플러스’

동오시드의 ‘까메오플러스’ 대파는 뿌리 발육이 우수하고 상대적으로 조직이 치밀해 무름병에 강한 것이 큰 특징이다. 엽색이 진하고 연백부가 월등히 굵고 길어 외관적인 상품성도 우수하고 껍질이 잘 벗겨져 수확작업에도 용이하다. 
‘까메오플러스’ 대파는 주산지인 전남 해안, 무안, 신안군에서 가장 선호하는 대파 품종중 하나로 특히 판매인들의 선호도가 매우 높다.

 

 

 

피피에스

병에 강한 대과종 완숙토마토! ‘TY올레드’

신품종 ‘TY올레드’는 초세가 강한 무한생장형 품종으로 절간이 짧아 재배가 용이하며 생육 및 화방 전개가 안정적이며 관리가 수월하다. ‘TY올레드‘는 TYLCV, Ff, GLS 저항성 품종으로. 과형은 고구형으로 무게가 230~260g에 달한다. 또한 착과성이 우수하고 과의 균일도가 뛰어나 상품과율 및 생산성이 높아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품종이다.

 

아시아종묘

수입대체 국산품종 단호박 ‘만방’ 

아시아종묘의 단호박 ‘만방’은 대표적인 수입대체 국산품종으로, 덩굴이 많이 뻗지 않아 밀식 재배가 쉽다. 또한 과피색이 진한 특징이 있으며 껍질색은 농녹색, 육질은 진황색이며 강분질이다. 과중은 약 1.2~1.5kg 전후이며 과형은 편구형이다. 습도에 민감하여 일반 상토에 바로 씨 뿌림을 하지 않고 젖은 상토에 씨 뿌림 후 적절한 관수가 필요하며 배수 작업에 신경쓰면 좋은 생육상태를 기대할 수 있다.

 

농우바이오

흰가루내병계 고품질 3배체 ‘PMR제로’ 수박 

농우바이오 신품종인 PMR제로 수박은 흰가루내병계 고품질 3배체 수박으로 재배안정성이 우수한 품종이다. 호피 단타원형 적육계이며 순뭉침, 순부러짐 증상이 덜하여 재배용이성이 우수하다. 과피색과 호피무늬가 진하고 선명하여 외관이 우수하며 당도가 높고 육질이 치밀하여 상품성이 우수하다. 흰가루 내병성을 가지고 있어 기존 3배체 품종 대비 농약 방제 및 인력 절감으로 농가 수익이 증대되고 있다.

 

사카타코리아

맛이 좋고, 열과에 강한 토마토 ‘썸머탑’

사카타코리아의 여름·가을 토마토 ‘썸머탑’은 근부위조병, 위조병(F:R-1,2), ToMV(TM-2a형), 반신위조병, 잎곰팡이병, 반점병, 뿌리혹선충에 저항성이 있다. 초세는 중간 정도로 스태미너가 있고, 열과, 공동과의 발생이 적어 상품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썸머탑의 과실은 풍원형으로 과색, 착색이 뛰어나고 육질이 좋아 맛이 뛰어나다. 또한 과의 착색이 좋고 하단부터 비대력이 좋은 다수확 품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