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식물 이야기’ 쿠페아 히소피폴리아
상태바
‘반려식물 이야기’ 쿠페아 히소피폴리아
  • 월간원예
  • 승인 2023.02.28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산지 및 특성
열세 번째 이야기는 쿠페아 히소피폴리아 Cuphea hyssopifolia Kunth (부처꽃과 Lythraceae)입니다. 

다년생 식물로 지중해·온대·아열대 지역에 분포합니다. 흰색, 보라색, 분홍색 꽃이 피고, 잎은 작고 좁으며 짙은 녹색입니다. 조건만 맞으면 꽃을 계속해서 피우며 지피재로 괜찮습니다. 번식력이 강해 잡초 취급을 받기도 합니다. 비교적 키우기 쉬운 난이도에 속해 초보자들도 무난하게 기를 수 있습니다.

광택이 나는 잎
광택이 나는 잎

 

관리방법
온도관리는 보통 16~30°C(최저 5°C)를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햇빛이 잘 드는 장소에서 키우셔야 연중 꽃을 볼 수 있습니다. 햇빛이 들지 않는 곳에서도 키울 수 있긴 하지만, 꽃 색상이 선명하지 않거나 꽃 달림이 적을 수 있으니 유의합니다.

자줏빛의 

추위에 강한 편이라 우리나라에서 겨울나기도 가능하지만, 최저 온도를 맞춰주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물을 좋아하는 편이기 때문에, 겉흙이 마를 때마다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만, 뿌리가 항상 축축해 있다면 과습으로 썩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너무 습하면 응애류, 온실가루이 등 병해충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 줍니다. 

 

번식방법
번식력이 좋아서 가지치기한 가지를 흙에 심어주기만 해도 잘 자랍니다. 파종, 물꽂이 다 쉽게 번식 가능합니다. 가벼운 비료에 배수가 잘되는 비옥한 토양을 선호합니다.

털이 난 가는 줄기

 

글 = 송주은 주임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정원진흥실

 

 

 

월간원예 2023 4월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