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5월 12일까지 ‘하우스필름 예약구매’ 접수…203개 상품 7% 인하
상태바
농협, 5월 12일까지 ‘하우스필름 예약구매’ 접수…203개 상품 7% 인하
  • 이혁희 국장
  • 승인 2023.04.0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 ▲보온 ▲삼중EVA ▲삼중 등 총 203개 상품
기존 1kg당 평균 6,926원 대비 7% 인하된 6,406원(평균)에 판매

 

농협경제지주는 영농비 증가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농가의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해 오는 5월 12일까지 전국 농협 자재판매장(경제사업소)에서 하우스필름 예약구매 접수를 받는다.

이번 예약구매에서는 농가 선호도가 높은 하우스필름 제작업소 11개소가 생산한 제품을 기존 가격(1kg당 평균 6,926원) 대비 7% 인하된 6,406원(평균)에 판매한다. 대상품목은 ▲장수 ▲보온 ▲삼중EVA ▲삼중 등 총 203개 상품이다.

예약구매 공급업체는  일신하이폴리(주), 삼동산업, 태광뉴텍, 광주원예농협, 흥일산업, 동아필름, 자강, 진주원예농협, 경농산업, 상진, 별표비니루 등 이다.

구매를 희망하는 농가는 예약구매 신청서에 하우스필름 규격(두께·폭·길이), 수량, 배송주소 등을 기재한 뒤 관내 농협 자재판매장 필름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된다. 구매품은 3월부터 오는 8월까지 신청 농가에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단, 예약구매 상품은 필름생산업체의 비수기(3~8월)에 한시적으로 조기 공급된 것이므로 장기간 실외 보관을 지양하는 등 주의가 필요하다.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지난해 하우스필름 예약구매를 통해 참여농가당 약 60만원의 영농비를 절감하는 성과가 있었다”며 “국제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영농비 부담이 커지는 상황에서 농가의 경영안정을 위해 하우스필름 예약구매 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 영농비용 절감과 농업인의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고자 농업용 일반자재 분야에 경쟁입찰 및 예약구매 방식을 도입하고 하우스필름을 비롯한 고추봉투, OPP테이프, 전동가위, 전동 톱 등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