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육식물 세덤 신품종 ‘골드루이’ 개발
상태바
다육식물 세덤 신품종 ‘골드루이’ 개발
  • 김예지
  • 승인 2023.04.2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다육식물 중 인기가 많은 세덤 신품종 ‘골드루이’를 개발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다육식물은 식물체의 줄기나 잎에 많은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되고 관리가 쉬운 장점이 있다. 그중 세덤(Sedum)은 다년생 다육식물로 잎 색이 녹색, 갈색 등으로 다양하며 계절에 따라 노란빛이나 빨간색으로 알록달록하게 물든다. 줄기의 형태는 곧게 자라는 직립형도 있고 잎이 줄기에 밀생하거나 줄기가 늘어지는 등 생육 형태가 다양하다.

올해 새로 선보이는 ‘골드루이(Gold Louis)’는 세덤속 식물과 그랍토페탈룸속 식물의 교배종인 그랍토세덤속으로 밝은 황녹색으로 물들어 장미꽃을 연상케 하는 자태를 가진 품종이다.  또한 햇빛을 많이 받을 수 있는 곳에서 키워야 웃자라지 않고 아름다운 잎 색을 감상할 수 있으며 줄기가 밀집된 로제트형으로 자라고 분지력이 우수해 재배 농가와 소비자에게 모두 인기 있는 품종으로 올해부터 보급할 예정이다. 

김석철 농업기술원장은 “국내외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다육식물 신품종을 지속해서 개발해 소비 확대와 농가의 소득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는 선인장·다육식물·난류의 산업화에 필요한 각종 연구사업과 관련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