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농업박람회 전시 및 체험행사 진행
상태바
부산도시농업박람회 전시 및 체험행사 진행
  • 김예지
  • 승인 2023.04.2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은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부산시민공원에서 열리는 제19회 부산도시농업박람회 행사에 참가해 경남농기원에서 육성한 우수품종과 분화국화 전시 및 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박람회는 ‘치유와 반려! 도시농업과 함께’라는 주제로 진행되어, 우리나라 국민의 10명 중 3명이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반려시대 흐름을 반영하고, 번아웃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농업·농촌을 심신 치유의 공간 및 수단으로 제시했다.

농기원은 박람회에 참가해 절화국화, 거베라, 장미, 분화국화, 블루베리, 올리브 분화 등을 전시하고 도라지, 더덕 모종 심기와 치유식물 삽목 체험을 진행했다.

또한 전시 및 체험행사를 통하여 소비자와 직접 연결함으로써 소비자에게 농업이 먹거리를 해결하는 식량자원뿐만 아니라 반려동물과 식물을 매개체로 하여 치유의 대상으로 발전할 수 있음을 보여줄 계획이다. 

김영광 연구개발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하여 자체적으로 육성한 식물 품종과 곤충을 소비자에게 보여줌으로써 자연과 함께하는 치유와 반려의 의미를 새기고, 농업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나누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05년 전국 최초로 시작된 부산도시농업박람회는 도시농업의 가치를 알리고 소비자들에게 농업의 가치를 알리는 생활문화로 정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