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이달의 추천품종
상태바
5월 이달의 추천품종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3.05.01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팜한농

재배 안정성이 우수한 관동여름무

팜한농의 관동여름무는 고온 건조한 환경에서도 재배 안정성이 우수한 대표적인 여름무로, 기상이변에 따른 집중 강우나 가뭄에서도 육질이 단단하게 자란다. 근형이 H형으로 박스 포장에 유리하며, 근미 비대가 빠르고 근피가 깨끗하다. 적심증 등 생리장해와 무름병에도 강한 편이다. 단위 면적당 수확량이 많아 농가 선호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가락시장 등 도매시장의 유통인과 경매사도 선호하는 품종이다.

 

 

경농

상품성과 저장성 모두 갖춘 만석꿀단호박

동오시드의 신품종인 만석꿀단호박은 상품성과 저장성을 모두 갖춘 품종이다. 단호박의 특성상 외관 및 과육, 크기와 경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품성을 측정하는데, ‘만석꿀단호박은 짙은 녹황색의 과육과 분질도가 높고 경도가 우수해 높은 상품성을 자랑한다. 분질도가 높은 단호박은 경도가 강해 입에 잔여물이 남지 않고 식감이 매우 우수하다. 특히 저장기간이 오래될수록 수분이 증발하면서 당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저장용 품종으로 강력히 추천한다. 밀식재배도 가능한 품종으로 재식거리 조절 등 재배관리가 편리해 많은 농업인들이 기대하는 품종으로 손꼽힌다.

 

 

미래호두산업

고소득 조실성 박피호두 ‘185 호두

미래호두산업의 ‘185 호두는 조실성 박피 호두로 최고의 품질, 풍산성으로 높은 생산력을 지닌 품종이다. 식재 후 34년부터 수확이 가능하고 3.3(1)당 약 5을 생산할 수 있어 유망한 고소득 품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껍데기가 0.6~0.7mm로 얇아 손으로 쉽게 깰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깨진다. 특히 연중 2~3회의 가지치기와 약제 살포가 전부일 정도로 노동력이 많이 들지 않기 때문에 적은 인력으로도 비교적 넓은 면적을 재배할 수 있다.

 

 

아시아종묘

무한생장형의 고품질 대추토마토 ‘TY토마시아

아시아종묘의 ‘TY토마시아는 무한생장형으로 과형은 대추형이며 과색은 적색인 TY계 대추토마토이다. 과중은 약 18~20g이며 과 크기가 균일하며 과가 단단하고 열과 발생이 적은 특징이 있다. 꼭지 빠짐이 적고 아삭한 식감이 있어 수량성과 상품성이 우수한 고품질 상품이다. TYLCV(황화잎말림바이러스), TMV(담배모자이크바이러스), cf9(잎곰팡이병), Pi(잎마름역병)에 내병성이 있어 최근 어려움을 겪는 토마토 농가에 큰 힘이 될 품종이다.

 

 

 

농우바이오

고랭지 재배에 제격! ‘여름왕국 배추

농우바이오의 신품종 여름왕국 배추는 고온기 결구력과 재포성이 우수한 품질계 여름배추로 뿌리혹병에 강하고 엽질이 강해 고랭지 재배에 용이한 품종이다. 내서성이 강해 여름에 버티는 힘이 강하며 외엽색은 농록으로 엽질이 강하다. 결구 내엽색은 진한 노란색으로 중륵이 얇고 수분함량이 적당하여 맛과 품질이 우수하다. 결구형태는 포피원통형으로 고온기 결구력 및 중륵의 뻗힘이 우수하여 상품성이 우수하다. 또한 뿌리혹병 내병성으로 재배가 용이하여 농가 만족도가 높은 품종이다.

 

 

 

 

사카타코리아

흰가루병 내병계의 멜론 ‘PMR하니맛

사카타코리아의 멜론 ‘PMR하니맛은 수확일수는 개화 후 약 50일 전후에 가능한 흰가루 내병계 고품질 얼스메론이다. 과는 약고구형으로 안정되며 네트발현이 우수하고 뿌리가 강하여 후기까지 초세유지가 잘 되는 것이 특징이다. 과중은 2.0kg 이상이며 당도는 15~16Brix로 안정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