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이달의 추천품종
상태바
6월 이달의 추천품종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3.05.3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팜한농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은 ‘맛있는가을베타’

‘맛있는가을베타’는 ‘베타 중의 베타’로 불릴 만큼 베타카로틴 성분 함량이 높은 기능성 배추다. 생리장해에 강하고 재배 안정성이 탁월하며,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기존 베타 품종에 비해 구 크기가 커지고 숙기를 개선해 상품성이 향상됐다. 수분 함량이 적고 중심부의 당도가 약 9브릭스로 맛이 좋다. 뿌리혹병에 중도저항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상저온에 버티는 내한성이 강해 저온기에 재배해도 생육이 양호하다.

 

 

경농

상품성과 저장성 모두 갖춘 ‘만석꿀단호박’

동오시드의 신품종인 ‘만석꿀단호박’은 상품성과 저장성을 모두 갖춘 품종이다. 단호박의 특성상 외관 및 과육, 크기와 경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품성을 측정하는데, ‘만석꿀단호박’은 짙은 녹황색의 과육과 분질도가 높고 경도가 우수해 높은 상품성을 자랑한다. 분질도가 높은 단호박은 경도가 강해 입에 잔여물이 남지 않고 식감이 매우 우수하다. 특히 저장기간이 오래될수록 수분이 증발하면서 당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저장용 품종으로 강력히 추천한다.

 

 

미래호두산업

고소득 조실성 박피호두 ‘185 호두’

미래호두산업의 ‘185 호두’는 조실성 박피 호두로 최고의 품질, 풍산성으로 높은 생산력을 지닌 품종이다.
식재 후 3∼4년부터 수확이 가능하고 3.3㎡(1평)당 약 5㎏을 생산할 수 있어 유망한 고소득 품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껍데기가 0.6~0.7mm로 얇아 손으로 쉽게 깰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깨진다. 특히 연중 2~3회의 가지치기와 약제 살포가 전부일 정도로 노동력이 많이 들지 않기 때문에 적은 인력으로도 비교적 넓은 면적을 재배할 수 있다.

 

 

아시아종묘

아삭하고 고소한 김장배추! ‘골든글러브’

아시아종묘의 ‘골든글러브’는 품질과 내병성이 뛰어나 빈틈없는 완벽한 김장배추로서 자신 있게 내놓는 품종이다. 진한 녹색의 외엽과 노란색의 내엽을 가졌으며, 외형은 포피형의 박스타입 배추다. 무름병, 노균병, 뿌리혹병, 석회결핍에 비교적 강해 재배안정성이 뛰어나며 파종 후 70일에 수확 가능한 특징이 있다. 붕사와 석회를 밑거름으로 시비해주고, 유기칼슘제를 엽면 시비해주면 좋은 상품성을 기대할 수 있다.
 

 

농우바이오

내병계 고품질 애호박 ‘굿초이스’

농우바이오 신품종 굿초이스 애호박은 흰가루 내병성 품종이며 저장성과 수량성이 우수한 고품질 애호박 품종이다. 초세는 중강정도이며 과형이 H형으로 정품과율이 높고 상품성이 우수하다. 수확량이 많고 과실의 경도가 단단하여 유통 출하시에 저장성이 우수한 품종이다. 굿초이스 애호박은 흰가루내병성과 저장성, 수량성이 우수하여 생산자와 소비자에게 인정받은 품종으로 농가소득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카타코리아

다수확 조생 브로콜리 ‘하이랜드’

사카타코리아의 브로콜리 ‘하이랜드’는 파종 후 90일~95일 전후 수확이 가능한 조생종 품종이다. 입성으로 생육하며 초시는 약간 강한 편이다.
하이랜드의 화뢰는 소립으로 진하고 돔 형태다. 줄기의 공동발생이 적고 측지 발생이 적어 작업성 및 재배관리가 용이하다.
저온기 재배 시 무리한 조기파종은 조기출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재배 시 유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