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라 방풍단지 조성사업’평가회 열어
상태바
보령시, ‘청라 방풍단지 조성사업’평가회 열어
  • 월간원예
  • 승인 2013.10.0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청라 방풍단지 조성사업평가회 열어

 

보령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조환)924일 방풍재배 농업인과 관심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청라 방풍단지 조성사업평가회를 가졌다. 농업기술센터와 청라면은 11특화사업을 통해 농촌에 새로운 소득원을 개발하고자 23농가를 대상으로 방풍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했다. 친환경 고품질 방풍재배를 위한 기반시설로 재배하우스 시설, 상품성 향상과 출하 조절을 위한 저온저장고, 브랜화를 위한 포장재를 지원했으며, 노지재배와 시설재배를 포함해 2.8ha 재배단지를 조성했다.

이번 평가회는 그간 추진해 온 시범사업 결과를 평가하는 자리로 향후 발전 방향 모색과 방풍 특화단지 정착 및 소득화 방안을 토론하며, 방풍을 활용한 떡, 두부, 장아찌, 나물, , 식혜, 차 등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며 소비자와 함께 웰빙 음식 시식회를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방풍은 을 예방한다고 해 이름이 붙여질 만큼 약용 기능이 뛰어난 웰빙채소로 특유의 향과 아삭한 식감 때문에 쌈채소로 인기가 높다. 어린 잎과 줄기는 데쳐서 나물로 먹거나 샐러드, 장아찌 등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뿌리를 수확해 한약재로 이용되는데 보령지역에서는 주로 나물용으로 잎을 수확한다.

보령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시범사업을 통해 방풍 재배 기반구축은 물론 소비확대 가능성이 입증된 만큼 내년엔 단지 규모 확대와 전농가 친환경인증, 재배, 가공, 판매, 체험을 통합한 6차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보령시농업기술센터 041-933-595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