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이달의 추천품종
상태바
7월 이달의 추천품종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3.06.3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팜한농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은 ‘맛있는가을베타’

‘맛있는가을베타’는 ‘베타 중의 베타’로 불릴 만큼 베타카로틴 성분 함량이 높은 기능성 배추다. 생리장해에 강하고 재배 안정성이 탁월하며,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기존 베타 품종에 비해 구 크기가 커지고 숙기를 개선해 상품성이 향상됐다. 수분 함량이 적고 중심부의 당도가 약 9브릭스로 맛이 좋다. 뿌리혹병에 중도저항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상저온에 버티는 내한성이 강해 저온기에 재배해도 생육이 양호하다.
 

 

경농

맛 좋고 최고의 상품성을 자랑하는 ‘통일김장무’

경농 동오시드의 ‘통일김장무’는 근피가 깨끗하고 청피가 넓고 진하여 상품성이 우수하다. 또한 육질이 단단하여 치감이 좋고 저장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통일김장무는 엽수가 적당하며 탈립현상이 적어 수송성이 뛰어나며, 근맺힘이 좋아 다발무로도 적합한 품종이다.

 

 

 

미래호두산업

고소득 조실성 박피호두 ‘185 호두’

미래호두산업의 ‘185 호두’는 조실성 박피 호두로 최고의 품질, 풍산성으로 높은 생산력을 지닌 품종이다.
식재 후 3∼4년부터 수확이 가능하고 3.3㎡(1평)당 약 5㎏을 생산할 수 있어 유망한 고소득 품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껍데기가 0.6~0.7mm로 얇아 손으로 쉽게 깰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깨진다. 특히 연중 2~3회의 가지치기와 약제 살포가 전부일 정도로 노동력이 많이 들지 않기 때문에 적은 인력으로도 비교적 넓은 면적을 재배할 수 있다.

 

 

아시아종묘

현장에서 인정받는 양파 ‘쯔리마루’

아시아종묘의 ‘쯔리마루’는 아시아종묘가 판매하는 최고급 황양파 품종으로, 상품성과 저장성이 매우 좋은 다수확 중만생종이다. 구의 모양은 고구형으로, 병에 강하고 재배가 쉬워 전국 각지에서 재배가 되고 있다. 쯔리마루는 특히 빛깔과 광택이 좋고 상품성이 우수해 유통 상인들과 전문농가가 선호하는데, 저장성이 뛰어나며 대면적 재배에 적합하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농우바이오

과가 크고 상품성이 매우 높은 ‘더하드’

농우바이오의 ‘더하드’ 대추방울토마토는 타 품종 대비 대과종으로 과가 크고 상품성이 우수해 농가 만족도가 매우 높은 품종이다. 신선도 측면에서 중요하게 여겨지는 꼭지빠짐이 덜해 신선도가 오래 유지되며, 경도가 강하고 당도가 높아 상품성이 우수하다. 초세가 강하여 이상줄기 발생이 적고 바이러스, TYLCV(황화잎말림바이러스), 잎곰팡이병, 선충에 복합내병계·내병충성으로 재배가 매우 용이하다.
 

 

사카타코리아

맛과 품질이 뛰어난 배추 ‘추광’

사카타코리아의 ‘추광’ 배추는 외엽색이 농록으로 진하고, 광택이 있으며, 반포피 원통형으로 입모상태가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도한 결구력과 조직이 강하며, 재포능력 및 수송성이 우수한 품종으로, 결구 내엽 황색계의 엽수형 배추로 중륵이 얇고, 수분함량이 적으며, 맛이 고소하여 품질이 특히 우수하다. 추광은 바이러스병에 강한 품종이 아니므로 파종 적기보다 일찍 파종하거나 바이러스병이 심한 시기 및 지역에 재배시에는 바이러스병 발생이 우려됨으로 주의해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