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포트 이끼정원 테라리움 키트
상태바
싱글포트 이끼정원 테라리움 키트
  • 김예지
  • 승인 2023.08.0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식물 키트 ⑭

싱글포트의 ‘이끼정원 테라리움 키트’는 오랜 세월 언덕 위를 지키고 있는 나무 한 그루와 그윽한 흙냄새, 풀 향기가 풍기는 숲을 유리병 안에 담아냈다. 길고 곧게 뻗은 유목사이로 고사리와 몽글몽글한 이끼가 더해져 운치 있는 숲속 모습을 재현한다. 

 

 

관리법

◎ 생육환경
음지식물인 고사리와 이끼는 잎이 탈 수 있어 직사광선이 직접 닿지 않는 반음지나 밝은 곳이 적합하다. 이끼는 습도가 높은 환경을 선호하지만, 축축하게 젖는 걸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끼가 마르지 않도록 일주일에 2-3번 스프레이로 분무하여 습도를 유지시켜 줍니다. 상단부 밀폐 시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므로 상시 개방하는 것을 추천한다.

◎ 여름철 테라리움 관리법
테라리움도 온도가 올라가는 여름철이 되면 더욱 신경을 써줄 필요가 있다.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이 통풍! 기본적으로 밀폐된 공간은 실내보다 온도가 높다. 공기뿐만 아니라 흙도 따뜻해지므로 자주 환기를 하여 더운 공기를 내보내주는 것이 좋다.


 

제품구성

식물(상록넉줄고사리, 비단이끼, 덩굴초롱이끼, 구슬이끼), 유리병, 화산사, 흙, 컬러모래 2종, 유목, 핀셋, 스푼, 붓, 분무기, 설명서 등  

 

제작방법

1. 유리병에 검정자갈-활성탄-흙을 로고 스티커 상부 선에 맞게 순서대로 채워 넣습니다.

2. 스푼을 이용해 컬러 모래로 유리병 안쪽 둘레에 레이어를 만들어줍니다.  

3. 레이어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흙을 덮고 붓으로 가장자리를 다듬어 줍니다.

4. 유목 조각을 세워 흙에 깊게 꽂아 지형을 만들어줍니다. 

5. 유목 사이로 고사리를 2-3개 정도 심어주고 나머지 공간은 이끼를 활용해 채워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