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8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3.08.01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농

약흔 없이 병해 방제, 
‘삼진왕 미탁제

경농의 ‘삼진왕’ 미탁제는 8월 상순 조생종 수확을 시작으로 본격 이어지는 과수 수확시즌, 눈에 보이지 않지만 표면에 묻어있을지 모르는 병원균의 포자발아를 억제해 균의 침입을 효과적으로 억제한다. 트리아졸계인 디페노코나졸과 구아니딘계인 이미녹타딘트리아세테이트의 혼합제로 침투이행력이 우수한 약제다.
사과 4대 병해 전문 방제약제로 예방 및 치료효과가 우수하다. 적용작물 및 적용병해의 범위가 넓어 동시 방제 효과가 뛰어나고, 미탁제 제형으로 기존의 유제와 수화제에 비하여 약흔, 냄새, 약제의 부착력 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었다. 또한 침투이행력이 우수하고 내우성이 강력한 것이 특징이다.
 

 

예방과 치료를 동시에, 
‘벨리스플러스’

벨리스플러스는 예방 및 치료 효과가 우수하고 약효 지속기간도 길어 인기가 높다. 침투이행성도 높아 처리되지 않은 부위에도 약효를 발휘한다. 우수한 침달성으로 잎 윗면에 살포해도 잎 전체에 골고루 약효가 발휘된다. 보스칼리드와 피라클로스트로빈의 합제로 예방과 치료효과를 동시에 나타내고 적용병해의 범위도 매우 넓다. 탄저병은 물론 겹무늬썩음병, 점무늬낙엽병, 검은별무늬병 등 주요 과수 병해에 등록됐으며 잿빛곰팡이병, 흰가루병 등에도 다양하게 사용 가능하다.

 

 

 

SG한국삼공

세균병과 진균병을 한번에! 
‘닥터마이신’ 입상수화제

SG한국삼공의 2023년 신제품 원예용 살균제 ‘닥터마이신’ 입상수화제는 “헥사코나졸 1%“와 ”옥시테트라사이클린칼슘알킬트리메틸암모늄 17%“의 두가지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헥사코나졸” 성분은 진균병의 예방효과 및 치료효과를 겸비하였으며, 침투이행성으로 빠른 효과를 발휘한다. 우수한 내우성으로 장마기간 사용이 가능한 성분이다. ”옥시테트라사이클린칼슘알킬트리메틸암모늄“ 은 치료효과(세균 증식 억제)를 발휘하며 내성균 저항성이 낮고 넓은 스펙트럼을 갖고 있으며 높은 안전성을 보인다.
‘닥터마이신’ 입상수화제는 세균병·진균병 동시에 방제가 가능한 넓은 스펙트럼과 높은 안전성과 치료효과를 보인다. 진균병에 의한 상처를 줄여 세균병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된다. 침투이행성으로 내우성이 우수하며 저항성균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미소해충 방제의 진정한 강자
‘빅카드’ 액상수화제

빅카드 액상수화제는 클로로니코티닐 계통의 살충제로 “클로티아니딘 8%” 성분의 미소해충 방제 제품으로 과수, 채소, 수도 등의 진딧물류를 전문적으로 방제함과 동시에 매미목의 온실가루이, 담배가루이, 석류가루이, 배나무이와 노린재류, 깍지벌레류, 딱정벌레목(벼물바구미, 잎벌레)에 뛰어난 방제효과를 나타내는 약제이다. 
빅카드 액상수화제는 강한 침투이행성 약제로 접촉독과 소화중독의 이중 살충효과를 가진 제품이다. 약제 살포 후 1~2시간 이내에 살충효과를 나타내는 속도가 매우 빠르고, 2~3주정도의 긴 약효를 안정적으로 지속시킨다. 또한, 해충 대부분의 생육단계에 방제효과가 있어 사용가능시기가 넓으며, 교차저항성의 발현이 적어 “미국선녀벌레, 갈색날개매미충, 꽃매미” 등의 돌발해충 방제에 최적화된 약제이다. 

 

 

동방아그로

세균성 방제 1위 특효약, ‘일품’ 수화제

동방아그로의 일품 수화제는 옥솔린산(20%, 가4) 함유 제품으로 세균의 세포분열증식을 억제하며, 정균작용은 물론 살균 작용이 우수하다.
세균병 증식억제 효과가 우수하며, 약효지속기간이 길어 예방 및 치료효과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어패류, 꿀벌, 누에 등 유용곤충에 영향이 적다. 현재 배추 무름병 등 48개 작물 54개 병해 등록되어 있다. 또한 배추 무름병 무인항공기 등록(일품 액상수화제) 돼 있다.

 

 

 

무름병에 특효! ‘메가폰’ 입상수화제

메가폰 입상수화제는 가스가마이신(10%, 라3) 함유 제품으로 토양균에서 유래된 생물농약으로 환경에 안전, 식물에만 사용하는 항생제로 인축에 대한 항생제 저항성의 걱정이 없다.
메가폰 입상수화제는 세균은 물론 곰팡이 병해에도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또한 기존 항생제와는 전혀 다른 단백질합성을 원천적으로 억제하며 작용기작으로 저항성 병원균이 발행하지 않는다. 현재 40개 작물 45개 병해에 등록 돼 있다.

 

 

 

뿌리까지 죽이는 비선택성 제초제 ‘풀다이 액제’

글리포세이트이소프로필아민(35%)+트리클로피르티이에이 액제(3.3%) 식물체의 줄기와 잎 부위에서 흡수되어 잡초의 분열조직에 축적되어 처리 2~3일이내 잡초의 선단 부위가 구부러지고, 황변시작되어 갈변되고 고사하게 된다. 경사지에서도 약제 이동성 우려가 없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풀다이 액제의 약액을 살포한 다음 살포기구를 세척할 경우 약해 우려가 없다. 쇠뜨기, 망초, 깨풀 등 난방제 잡초와 차별화된 효과를 발휘한다. 과원 등 그늘진 곳에서도 우수한 효과를 발휘한다. 토양 피복효과 및 새로 나오는 잡초의 발생이 억제된다.
 

 

 

 

누보

완효성 질산태 성분을 함유한 마늘
양파전용 밑거름 ‘넌마늘 난양파’

‘넌마늘 난양파’는 완효성 질산태 질소가 함유된 동계작물(마늘, 양파) 전용 밑거름이다. 일반 범용 복합비료가 아닌 마늘, 양파의 재배형태와 생육에 맞춘 비료로서 동절기 이후 봄이 되면 뚜렷한 생육 차이를 보인다. 특히 완효성 질산태가 함유되어 발아후 저온기간 동안 영양성분을 빠르고 지속적으로 공급할 수 있으며, 체내 양분 축적을 원활히 하여 동해 및 냉해 경감에 효과적이다. ‘넌마늘 난양파’의 완효성 코팅 성분은 발아 후 초기에 일부 용출되며, 초봄 1차 추비시기에 다시 용출이 시작되어 저온기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해 초기 생육을 빠르게 해준다. 또한 수용성 부식산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토양 내 양분이용효율을 증가시켜 뿌리의 조기 활착 및 생육을 촉진한다. 사용량은 50kg/10a로 정식 7~10일전에 밑거름으로 토양혼화처리한다. 

 

질산태 질소 50% 함유, 입상 형태의 관주/양액 비료 
‘누보 하이스피드’

‘하이스피드’는 잔여물 없이 깔끔히 용해되는 입상 형태의 고품질 100% 수용성 관주/양액 비료이다. 질소 성분에 요소태가 없고 암모늄태(50%) 및 질산태(50%)로만 구성되어 있어 작물 흡수율이 매우 높다. 관주, 엽면시비, 토양 표층 시비 등 모든 시비가 가능하며 Mono 타입으로 입자 하나하나에 성분이 균일하게 되어 있다. 생육단계에 따라 초기용(23-5-15+TE), 중기용(17-17-17+TE), 후기용(15-5-27+TE), 관리용(6-6-42+TE)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주/양액 시설이 없어도 토양 살포 후 물을 주면 깨끗하게 녹기 때문에 관주 시설이 없는 시설하우스 및 과수원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토양 시비할 경우 밑거름, 웃거름으로 사용이 가능하여 이용성이 높으며 비흔이 남지 않아 엽채류·과채류에 엽면시비 및 일반 살포하여도 품질에 영향이 없다. 

 

 

팜한농

나방·멸구·노린재를 동시에 잡는다!
‘나방노린채 유현탁제’

‘나방노린채 유현탁제’는 노린재 방제 전문 성분인 ‘에토펜프록스’ 와 수도 최초로 적용된 살충제 그룹 30 ‘브로플라닐라이드’를 함유하고 있다. 
먹노린재 방제 효과가 탁월하며, 기존 제품과 교차저항성이 없어 혹명나방, 이화명나방, 애멸구, 벼멸구 등에도 우수하고 안정적인 약효를 발휘한다. 
무인항공방제로 혹명나방, 먹노린재, 애멸구를 간편하게 방제할 수 있고, 고추, 배추, 파 등 원예작물의 해충 방제에도 효과적이다.

 

조기 수확 및 수확량 증대 효과
‘파워성장엔 추비’

질산태 질소를 함유한 ‘파워성장엔 추비’는 양분의 흡수가 빨라 작물 생육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지금과 같은 시기에 사용하기 좋은 웃거름이다. 속효성인 질산태 질소와 암모니아태 질소가 최적 성분으로 배합되어 양분의 흡수 이용률이 높고 조기 수확 및 수확량 증대에 효과적이다. 
‘파워성장엔 추비’를 시비하면 질산태 질소가 작물의 초기 생장을 돕고, 생육 후기에는 암모니아태 질소가 오랫동안 작물에 영양을 공급해준다. 인산, 칼륨, 고토, 붕소, 칼슘, 규산 등 작물 생육에 필요한 다양한 양분이 골고루 들어 있어 ‘파워성장엔 추비’ 하나만으로도 균형있는 시비가 가능하다. 더욱 빠른 생육이 필요할 때에는 질소 함량이 더 많은 ‘파워성장엔 추비플러스’를 추천한다. 

 

 

농협케미컬

다양한 병해에 검증된 강력한 효과!
원예용 종합살균제 ‘멜리아’

올해 신제품으로 출시한 ‘멜리아’는 탄저병, 갈색무늬병, 잿빛곰팡이병 등 다양한 병해에 효과가 우수한 원예용 종합살균제이다.
기존 저항성 균주에 방제효과가 우수한 메펜트리플루코나졸과 폭넓은 스펙트럼을 가진 피라클로스트로빈 성분이 혼합되어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특히, 멜리아는 포자 발아에서 균사 생장까지 식물 병원균 생활사 전반에 작용하여 보호 및 치료효과를 동시에 나타내는 효율적인 약제이다. 또한, 강력한 침달성으로 잎 뒷면까지 효과가 우수하며, 빠른 침투이행성으로 작물 내 이행이 원활하여 안정적으로 약효를 발휘 할 수 있다.
멜리아는 현재 고추, 딸기, 마늘, 사과, 복숭아 등 16개 작물에 다양하게 등록되어 있으며, 폭넓은 스펙트럼과 강력한 효과를 겸비하여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제품이다.

 

김장 준비는 배추 뿌리혹병 방제부터!
뿌리혹병 전문약 ‘혹안나’ 

뿌리혹병 전문약제인 ‘혹안나’는 김장배추 재배를 위한 고품질 배추 생산의 필수품으로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이다. 
혹안나는 뿌리혹병균을 직접적으로 사멸시키므로 연속하여 사용할수록 균의 밀도를 줄여 더욱 우수한 효과를 나타낸다. 특히, 뿌리혹병의 종류(레이스)에 관계없이 약효가 우수하며, 높은 잔효성으로 60일 정도 약효가 지속되므로 안정적인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또한, 내성균 발현에 문제가 되지 않아 다른 약제와 교대로 살포하지 않아도 되며, 후작물 및 주변작물에 약해가 없고 환경에도 안전한 약제이다.
‘혹안나골드’ 세립제는 동력살포기로도 쉽게 살포가 가능하여, 기존 분제 제품과 비교하여 노동력 및 살포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분진이 날리지 않아 작업자에게 쾌적한 살포환경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