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이달의 추천품종
상태바
8월 이달의 추천품종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3.08.01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팜한농

구형·구피색·저장성이 뛰어난 ‘스트라이크골드양파’ 

‘스트라이크골드양파’는 6월 중순에 수확할 수 있는 중만생계 양파로 엽색이 진하고 잎이 가늘고 길쭉하며, 잎 꺾임이 적다. 
구의 모양은 고구형으로 구피색이 매우 진하고 균일도와 수량성이 우수하다. 도복이 균일하게 진행되며, 저장성이 매우 우수해 오랫동안 저장하기 좋은 품종이다.
 

 

경농

내병성과 상품성 확보! ‘도쿠마루골드’

동오시드의 ‘도쿠마루골드’ 품종은 양파에 가장 문제가 되는 흑색썩음균핵병, 노균병과 같은 문제 병해에 내병성이 강하고, 재개관리가 용이한 품종이다. 
구형이 우수하고 균일하며 비대력이 좋아 수확량이 높은 특징을 지닌다. 또한 엽수가 많고 치밀하며 저장성이 뛰어난 품종이다.
 

 

 

 

미래호두산업

고소득 조실성 박피호두 ‘185 호두’

미래호두산업의 ‘185 호두’는 조실성 박피 호두로 최고의 품질, 풍산성으로 높은 생산력을 지닌 품종이다.
식재 후 3∼4년부터 수확이 가능하고 3.3㎡(1평)당 약 5㎏을 생산할 수 있어 유망한 고소득 품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껍데기가 0.6~0.7mm로 얇아 손으로 쉽게 깰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깨진다. 특히 연중 2~3회의 가지치기와 약제 살포가 전부일 정도로 노동력이 많이 들지 않기 때문에 적은 인력으로도 비교적 넓은 면적을 재배할 수 있다.

 

 

아시아종묘

우수한 균일도 최고급 중만생 양파 ‘보고사’

아시아종묘의 ‘보고사’는 중만생 황색 교배종 양파로서 남부지역 기준 6월 초순경 수확이 가능하다. 구 형태는 정원형으로 구중이 약 370g 정도이고 균일도가 매우 우수하여 상품성이 높은 품종이다. 추대 및 분구가 안정되어 있으며 재배 안정성 또한 높다. 저장성이 매우 우수하여 장기 저장시에도 유리한 품종이다. 양파 품종 선택은 이걸 한번 보고~사!
 

 

농우바이오

과가 크고 상품성이 매우 높은 ‘더하드’

농우바이오의 ‘더하드’ 대추방울토마토는 타 품종 대비 대과종으로 과가 크고 상품성이 우수해 농가 만족도가 매우 높은 품종이다. 신선도 측면에서 중요하게 여겨지는 꼭지빠짐이 덜해 신선도가 오래 유지되며, 경도가 강하고 당도가 높아 상품성이 우수하다. 초세가 강하여 이상줄기 발생이 적고 바이러스, TYLCV(황화잎말림바이러스), 잎곰팡이병, 선충에 복합내병계·내병충성으로 재배가 매우 용이하다.
 

 

사카타코리아

엽색이 진하고 웃자람이 없는 열무 ‘흑단여름’

사카타코리아의 여름열무 ‘흑단여름’은 엽색이 진하고 고온기에 웃자람이 적어 엽장이 짧으며 엽수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흑단여름은 잎 부러짐에 비교적 강하고 털이 적으며 입성으로 재배안정성이 뛰어나고, 수확하기에 수월하다. 또한 노균병 및 연부병에 비교적 강하여 재배가 용이하다.
흑단여름은 여름 장마기에 비가림 재배를 해야 상품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저온기에는 생육속도가 늦으므로 재배를 피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