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이달의 추천품종
상태바
9월 이달의 추천품종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3.08.3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팜한농

고품질의 내한성이 강한 ‘겨울진청배추’  

팜한농의 신품종 ‘겨울진청배추’는 12월부터 수확 가능한 고품질 조생종 겨울배추다. 진한 노란색의 내엽은 꼬임증상이 거의 없고 엽수도 많으며, 외엽은 진한 녹색이다. 석회결핍, 깨씨무늬 증상 등 생리장해에 강해 안정적으로 재배할 수 있다. 겨울용 쌈배추로도 재배 가능한 품종이다.
 

 

경농

과색이 진하고 수량성이 뛰어난 ‘설향백다다기’ 

경농 동오시드의 ‘설향백다다기’는 과색이 진하고 수량성이 뛰어난 품종이다. 설향백다다기는 내한성이 강하고 저온기 착과력이 좋고 수량성이 우수하다. 초세가 안정적이며 마디가 짧고 잎이 작아 재배관리가 쉽다. 중장과형으로 비대력이 좋고 과형 안정성이 우수하다. 또 어깨빠짐 현상이 적고 과 어깨색과 바탕색이 진해 상품성이 좋다. 
 

 

 

미래호두산업

고소득 조실성 박피호두 ‘185 호두’

미래호두산업의 ‘185 호두’는 조실성 박피 호두로 최고의 품질, 풍산성으로 높은 생산력을 지닌 품종이다.
식재 후 3∼4년부터 수확이 가능하고 3.3㎡(1평)당 약 5㎏을 생산할 수 있어 유망한 고소득 품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껍데기가 0.6~0.7mm로 얇아 손으로 쉽게 깰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깨진다. 특히 연중 2~3회의 가지치기와 약제 살포가 전부일 정도로 노동력이 많이 들지 않기 때문에 적은 인력으로도 비교적 넓은 면적을 재배할 수 있다.

 

 

아시아종묘

고추농사에 새로운 열풍을 일으킬 ‘칼탄열풍’

아시아종묘의 ‘칼탄열풍’은 내병성, 상품성, 수량성 모두 우수한 아시아종묘의 최고급 고추 품종이다. 초형은 반개장형으로 중조생계의 복합내병계 건고추 품종으로서 연속으로 착과되는 특징이 있으며 생육후기에도 착과력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과형은 균일하고 우수하여 좋은 상품성을 지녔다. 포장바이러스 내병성을 검정한 결과 바이러스에도 강한 품종으로 판단되어 농민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고추다
 

 

 

 

농우바이오

선명한 과골, 진한 과색의 ‘미리내꿀참외’

농우바이오가 강력 추천하는 ‘미리내꿀참외’는 식감과 당도가 우수한 고품질 흰가루 내병계 참외이다. 초세는 비교적 강하며 측지 발생이 우수하고 연속 착과성이 뛰어나 수량성이 높은 품종이다. 기형과 발생이 적어 정품률이 높고 과형 안정성이 우수하여 농가 재배 만족도가 높다. 또한, 과피색이 진하고 과 골이 선명하여 상품성이 높으며 육질이 치밀하고 아삭하여 당도가 높아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참외 품종이다.

 

 

사카타코리아

내한성 강한 만생계 김장배추 ‘남도장군’

사카타코리아의 ‘남도장군’은 내한성이 강한 편이고 추대가 늦어 재포능력이 우수한 만생계 김장배추이다. 남해안에서 노지월동으로 8월 말에 파종하면 11월 하순부터 2월 초순에 수확할 수 있는 배추로 외엽색이 농록색으로 진하고, 광택이 있으며, 반포피 원통형이다. 결구내엽이 황색계로 중륵이 얇고, 수분함량이 적으며, 맛이 고소하여, 품질이 우수해 주목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