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자락 ‘그런치 박스’ 키트
상태바
인자락 ‘그런치 박스’ 키트
  • 김예지
  • 승인 2023.09.0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식물 키트 ⑮

이끼 콘텐츠 전문 기업 인자락(Inzarac)은 이끼 실내 수경재배기술을 연구와 이를 활용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개발해 이끼 문화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인자락의 ‘그런치 박스’ 키트는 천천히 성장하는 슬로우 플랜트를 활용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힐링과 느림의 미학을 선사한다. 

 

제품 특징
◎ 직접 재배한 고품질의 이끼

인자락은 지난 2021년 한국환경과학기술원에서 주관하는 에코스타트업 지원과제에 선정돼 이끼를 실내에서 수경재배하기 위한 스마트 재배기 ‘보타닉렉M’을 개발했다. 이를 토대로 실내 이끼 농장을 구축해 신선한 고품질의 이끼를 직접 재배하고 있다. 

◎ 친환경 소재 화분으로 ESG 실천 
화분과 트레이는 버려지는 돌로 만든 비목재지인 미네랄페이퍼를 사용해 자연 분해되도록 제작됐다. 저면관수 시 물에 젖지 않고 스스로 물을 흡수하기 때문에 물 주기 관리에 용이하다. 또한 돌담에 수묵화를 그려놓은 듯한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은 결혼, 돌잔치 등 답례품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제품구성

모스샘플러(포인트 식물-나무이끼, 비단이끼), 돌종이 화분 및 화분받침, 수분커버, 화산사, 상토, 화산석, 계량컵, 나무핀셋, 설명서 등

 

제작방법

1. 화분(슬로우팟)에 화산사-상토를 순서대로 부어 살짝 토닥여준다.

2. 화분 모서리 부분에 화산석을 배치한다.

3. 화산석을 피해 비단이끼를 상토 위에 올린다.

4. 나무핀셋을 이용해 비단이끼 가운데쯤 지름 1cm 정도 이끼를 뽑아내고 포인트 식물(나무이끼)를 심는다.

5. 화분받침에 미니 계량컵을 이용해 30cc의 물을 붓고 수분커버를 덮어주면 완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