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생활원예 중앙경진대회 ‘우수상’
상태바
제19회 생활원예 중앙경진대회 ‘우수상’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3.10.04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농업기술원
지난달 14일 농진청이 주관한 '제19회 생활원예 중앙경진대회'에서 충북 대표로 참여한 청년농업인 최동혁(보은군)씨가 출품한‘실내 산수화 정원’이 영예의 우수상(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했다.

충청북도농업기술원은 지난달 14일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제19회 생활원예 중앙경진대회에서 충북 대표로 참여한 청년농업인 최동혁(보은군)씨가 출품한‘실내 산수화 정원’이 영예의 우수상(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생활원예 중앙경진대회는 농촌진흥청이 생활원예 대중화와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아이디어 정원 △생활원예 공간 △학교학습원 △치유농업 프로그램 분야로 나눠 매년 개최하고 있다.
아이디어 정원 분야는 다양한 실내식물을 활용해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정원을 만드는 경진으로 전국 각 지역에서 예선을 거쳐 최종 11명이 현장 경진을 치뤘다.
이번 경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최동혁씨는 천원 지폐 뒷장에 그려진 정선의 계상정거도를 정원으로 표현했다. 로즈마리, 율마 등 공기정화에 도움을 주는 식물을 활용해 우리에게 친숙한 산수화를 정원으로 조성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여우연 기술보급과장은 “생활원예 저변 확대를 위해 도에서 추진한 생활원예 프로그램 교육이 이번 대회에서 좋은 결과로 연결됐다”며 “앞으로 생활원예가 일상생활 속에서 건전한 취미활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