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친환경 병해충 관리기술 현장평가
상태바
사과 친환경 병해충 관리기술 현장평가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3.10.0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농업기술원
경기농기원 친환경미생물연구소는 친환경 사과재배 농업인, 친환경농업인연합회 등 관계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과 친환경 병해충 관리 기술 개발 현장평가회를 지난달 19일 연천군에서 개최했다.

경기도농업기술원 친환경미생물연구소는 친환경 사과재배 농업인, 친환경농업인연합회 등 관계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과 친환경 병해충 관리 기술 개발 현장평가회를 지난달 19일 연천군에서 개최했다.
도내 친환경 사과 농가 실태조사 결과 친환경 사과의 생산이 어려운 주된 원인은 4월부터 수확기까지 발생하는 병해충 관리의 친환경 방제법 개발이 미비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농기원은 올해 연천군, 파주시에 위치한 친환경 사과원 재배 포장 6개 지점에서 친환경 병해충 기술에 대한 방제 효과를 검증하고 있다.
이번 평가회는 연구소가 자체 개발한 친환경 사과 병해 관리용 약제 현장적용 효과를 검증하고, 해충 밀도조사와 관리방법에 대한 정보를 사과 재배 농업인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사과 탄저병, 겹무늬썩음병 방제를 위하여 기존 사용하고 있는 시판 약제와 도 농기원에서 개발한 약제 비교해 직접 사용한 농업인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친환경 병해충 관리 기술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조창휘 연구개발국장은 “친환경적인 방제 기술을 보급하고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좋은 결과물을 농업인에게 보급하는 것이 도 연구소의 임무”라며 “병해충 종합 관리기술에 대한 결과가 현장에 적용돼 사과 재배농가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