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이달의 추천품종
상태바
11월 이달의 추천품종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3.11.0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팜한농

아삭한 식감이 좋은 저온기 재배용 수박 ‘맘모스꿀’

팜한농의 신품종 ‘맘모스꿀수박’은 약 10년에 걸쳐 개발한 저온기 재배용 신품종 수박으로, 저온기 불량 환경에서도 비대력이 탁월하고 기형과 발생이 적다. 초형이 입성으로 병해에 강해 재배 안정성이 뛰어나며, 과피색이 짙고 호피무늬가 선명해 상품성도 우수하다. 영남권 기준으로 10월에 정식해 구정 및 대보름 즈음에 수확하는 작형, 충청권 기준으로 1월 중순 이후에 정식해 5~6월에 수확하는 작형 등 다양하게 재배할 수 있다.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이 좋고 씨앗이 작아 먹기 편리하다.
 

 

경농

흰가루병에 강하고 저온기 단과현상이 적은 ‘PMR참진애호박’

경농 동오시드의 ‘PMR참진애호박’은 담록과로 과색과 과신장력이 우수하고 수량이 풍부하다. 생육 후기까지 흰가루병에 매우 강하다. 초세가 강하며 신장 및 비대력이 좋다. 온도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고, 저온기 단과 현상이 적다. 
 

 

미래호두산업

고소득 조실성 박피호두 ‘185 호두’

미래호두산업의 ‘185 호두’는 조실성 박피 호두로 최고의 품질, 풍산성으로 높은 생산력을 지닌 품종이다.
식재 후 3∼4년부터 수확이 가능하고 3.3㎡(1평)당 약 5㎏을 생산할 수 있어 유망한 고소득 품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껍데기가 0.6~0.7mm로 얇아 손으로 쉽게 깰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깨진다. 특히 연중 2~3회의 가지치기와 약제 살포가 전부일 정도로 노동력이 많이 들지 않기 때문에 적은 인력으로도 비교적 넓은 면적을 재배할 수 있다.

 

 

아시아종묘

홍초 출하용으로 최고! 
다수확 대과종 고추 ‘AT신호탄’

아시아종묘의 ‘AT신호탄’은 바이러스 및 탄저병에 내병성이 강한 품종으로 중조생종이며 수량성이 많은 다수확 품종이다. 과형이 우수한 대과종 품종이므로 홍고추 출하용으로 인기가 높으며 광택이 좋고 건과 품질이 뛰어나 많은 농가의 사랑을 받고 있다.  

 

 

농우바이오

저온 신장성이 우수한 반촉성 시설오이 ‘굿모닝백다다기’

굿모닝백다다기 오이는 반촉성 시설오이로 저온 신장성이 우수하며 연속 착과 및 비대성이 우수한 품종이다. 노균병과 흰가루병에 강한 내병성 품종이며 과색이 진해 상품성이 우수하고 수량성이 많다. 
오이의 선별은 전부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는데, 굿모닝은 품종자체 불량과가 적어 작업속도가 빠르고 선별이 매우 수월하다. 또한, 잎이 작고 절간이 짧아 재배가 용이하며, 잎이 솟아 오이를 수확할 때 오이가 잘 보여 허리를 힘들게 굽힐 일이 없다. 굿모닝 백다다기는 반촉성 재배로 시설 재배하여 1월에서 3월에 정식한다.
 

 

사카타코리아

장원통형으로 근피가 고운 중생종 당근 ‘슈퍼베타’

사카타코리아의 ‘슈퍼베타’는 만추대성으로 소엽이 입성으로 밀식재배가 가능한 품종이다. 
근형은 어깨가 둥근 22~23cm의 장원통형이며 근색, 심색 농선홍색으로 품질이 극히 우수해 생식, 가공용 모두 적합하다. 단단한 육질과 열근이 적으나 지근발생은 다소 민감한 편이다. 또한 얼룩부패병에 강하며 추근이 잘 되지 않아 청수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