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미래농업이 눈앞에 펼쳐지다!
상태바
첨단 미래농업이 눈앞에 펼쳐지다!
  • 이지우
  • 승인 2023.1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익산 농업기계박람회 개최

‘2023 익산농업기계박람회’가 최신 농업기술을 접할 수 있는 성공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지난 10월 31일부터 나흘간 익산시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개최된 이번 박람회에 전국 각지에서 14만여 명이 참관했다.

‘2023 익산농업기계박람회’가 지난 10월 31일 익산시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전국 각지에서 모인 농업인과 농기계 업체 및 지역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막식을 가졌다. 나흘간 진행된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2만 2000여 건의 상담이 이뤄지면서 이중 약 18억 원의 계약으로 성과를 올려 참여업체의 즐거움을 자아냈다.

‘2023 익산농업기계박람회’가 지난 10월 31일 익산시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개최됐다.

이강진 농업기계학회장의 개막선언을 시작으로 김신길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장의 개회사, 정헌율 익산시장의 환영사에 이어 오택림 전라북도 미래산업국장, 최종오 익산시의장 등 축사가 이어졌다. 개막식 공식 행사로는 농기계산업발전 유공자에 대한 장관상 등 포상 수여, 주요 참석자들의 테이프 커팅식, 박람회 개요 설명 후 전시관 관람의 순서로 진행됐다.

 

국내 195개 기업 참가
400여 개의 최신 농기계 전시

10년 만에 익산에서 개최된 농기계 박람회는 국내외 농기계 기업 195개 사가 참여해 400여 최신 기종 농기계를 전시했다. 자율주행 농기계부터 소형 방제기까지 첨단 미래기술 농기계를 직접 경험할 수 있어 농기자재 상담과 계약을 위한 참관객들의 관심과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시는 익산을 찾는 방문객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구간별 교통통제, 임시주차장 확보, 주변 환경정비 등 성공적인 행사 진행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

야외시연장에서 많은 관람객이 농기계 시연을 관람하고 있다.
야외시연장에서 많은 관람객이 농기계 시연을 관람하고 있다.

또 익산 관광 및 우수 농특산물 홍보관, 시설원예 수출 활성화 세미나, 참관객 경품 추첨 행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박람회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박람회 기간 전후로 지역 숙박업소와 시내 음식점도 활기를 되찾는 등 경제적 파급효과 또한 상당해 시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익산시 정헌율 시장이 농기계 체험을 하고 있다.
익산시 정헌율 시장이 농기계 체험을 하고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성공적인 박람회 행사를 위해 애써주신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 및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행사 기간 중 미진한 부분을 철저히 분석하고 보완해 더욱 성공적인 익산농업기계박람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참가업체를 통해 살펴본 2023 익산농업기계박람회

익산농기계

익산농기계는 김완수 대표가 1979년부터 농기계 개발에 종사하며 독일 SWF,CO에 연수를 다녀온 엔지니어 출신으로 익산농기계만이 가지고 있는 기술로 독창적인 약30여종의 각종 살포기, 방제기등을 자체개발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재 특허 약 50여개를 보유중이며 한국에서 살포기 판매 1위 업체로서 현재 태국, 대만, 호주, 뉴질랜드, 미국, 칠레등에 수출하고 있는 중입니다. 농업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우리 농업인에 힘이 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델텍스

저희 농업회사법인 델텍스 주식회사는 2000년 7월 창립이래 시설 원예, 화훼 산업의 혁신을 일으키며 최상의 알루미늄 스크린을 생산, 보급하고 있습니다. 델텍스는 시설농가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하고 있으며, 순수 국내기술로 제품 개발 시스템을 강화하여, 보다 높은 품질의 알루미늄 스크린 국내 생산 개발에 앞장서 시설 원예, 화훼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는 업체로서 함께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그 기술을 바탕으로 거듭 노력하여 농업인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인산업

다인산업은 고품질 과수생산을 위한 유인자재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지난 2005년 처음으로 유인추를 선보인 이래, 유인줄, E-클립, 나무사이, 근사링 등 과수 농가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해 왔습니다. 주요 품목으로는 2017년 새 쫓는 독수리연 출시, 2018년 파고들지 않는 유인밴드, ‘안파고’ 출시, 2020년 만감류 매달기 작업도구 ‘귤고리’ 출시, 2021년 편리한 수확용 가방, ‘과일망태’ , 와이어 결속에 탁월한 ‘앙카밴드’ 출시, 2023년 반달고리 출시 등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두루기계통상

당사는 1992년도 창립 이래 밭작물과 관련된 농기계를 전문으로 개발 및 생산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우리 기업은 감자와 고구마, 양파, 마늘 등 구근채소류 수확기와 인삼, 황기, 도라지 등 뿌리약초류 수확기, 마늘쪽분리기, 대파수확기, 줄기절단기, 고구마정식기, 감자 및 콩 파종기, 휴립복토기, 돌수집기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30년이상 축적된 기술로 국내 농가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명실공히 밭작물농기계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발산공업

저희 발산공업은 깨끗하고 건강한 곡물을 위한 선택, 차별화된 기술력이 인증된 기업, 모든 제품에 대한 특허등록과 각종인증으로 농민의 작업환경에 적합한 콩탈곡기 및 콩정선선별기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보다 발전된 기술력을 통해 앞으로도 우리 농업인의 영농이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바뀔 수 있도록 일조하는 회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병주농자재

저희 병주농자재는 1983년에 설립되어, 급속도로 발전하는 한국의 농업과 함께 성장 하였습니다. 1980년 초부터 급속하게 늘어난 포도재배 농가들의 새순 결속작업의 어려움을 돕기 위하여 Tape Binder를 생산 판매하여 많은 농가에 보급함으로써 심각한 노동력 부족과 과다한 인건비 지출로 어려움이 많은 농가에 도움을 주었고, 1995년부터 국제특허를 획득하여 꾸준하게 해외시장으로 진출하였으며, 많은 바이어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연구개발을 게을리 하지 않는 선두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일글로켐

저희 정일글로켐은 숨쉬는 알루미늄코팅 기술을 바탕으로 농업용 원단에 알루미늄을 코팅하여 고 반사율, 단열성, 보온성을 유지 하면서 수증기가 통과하는 투습기능을 가지는 고기능성의 농업용 보온/차광 커튼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자사가 개발한 알루미늄 스크린 및 다겹보온커튼을 ‘알코(ALCO)’는 가볍고 부피는 적으면서 보온력 및 투습 기능을 가진 소재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난방 온도를 최대한 유지하고, 차가운 외부공기는 차단함으로써 열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뛰어난 빛 반사율 덕분에 차광효과도 좋아 사계절 활용이 가능한 우수제품입니다.
 

그린씨에스

그린씨에스(주)는 비닐, 유리, 식물공장 등 원예시설 내 고품질 농작물을 생산하기 위해 내외부 환경에 따라 최적의 생육환경을 자동으로 조성이 가능한 복합환경제어시스템을 주력제품으로 2005년부터 현재까지 16여년간 사업하고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수경재배기술을 도입하여 농작물별 근권부 영양분, 환경 등의 정밀 관리를 위한 양액공급기와 배액재활용시스템까지 포함하여 다년간 축적된 경험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지상부, 근권부 환경관리를 위하여 데이터기반의 시설농업기술을 사업화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